[신년사] 용인시의회 신현수 의장

경기인 | 기사입력 2015/12/31 [18:51]

[신년사] 용인시의회 신현수 의장

경기인 | 입력 : 2015/12/31 [18:51]

 

존경하는 100만 용인시민 여러분!

희망찬 병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으로 용인시는 재정위기를 극복하고 새롭게 나아가는 출발선에 있습니다.

용인발전은 지금부터 시작입니다. 용인시의회 의원 모두는 지난날의 아픔을 잊지 않고 오직 정직한 마음으로 행복한 용인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양한 계층의 전문가 집단이 참여하는 의정자문위원회를 활성화시켜 지역현안에 대해 의견을 듣고, 집행부에 정책대안을 제시하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며, 행정사무감사, 시정질문, 예산안 심사를 통해 시 집행부가 적절하게 예산을 집행했는지, 업무 처리에 문제는 없었는지 등에 대해 비판하고 견제하여 각종 사업이 효율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의회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겠습니다.

 

사자성어 중에 구동존이(求同存異)라는 말이 있습니다. 차이점을 인정하면서 같은 점을 추구한다는 뜻입니다. 시의회는 정책의 적절성, 효과 등을 검토해 집행부를 견제하고 비판하는 반면, 집행부는 정책을 기획하고 집행하는 일을 주로 합니다. 서로 차이가 분명하지만 시민의 행복을 추구한다는 목표는 하나입니다. 구동존이(求同存異)라는 말처럼 시 집행부와 함께 겸허히 시민 여러분의 의견과 비판을 받아들이며, 용인시의 산재한 현안들을 해결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시민 여러분의 믿음에 보답할 수 있도록 더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전개해 나가겠습니다. 항상 한결같은 마음으로 열정을 가지고 열심히 하겠습니다.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가정에 만복이 깃들길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용인시의회 의장신현수

  • 도배방지 이미지

[신년사] 용인시의회 신현수 의장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
특집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