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의회 이해금 의원, 평택시 사회복지사 조례 활성화 간담회 개최

평택시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 향상을 도모 논의

강동완 기자 | 기사입력 2021/10/28 [14:24]

평택시의회 이해금 의원, 평택시 사회복지사 조례 활성화 간담회 개최

평택시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 향상을 도모 논의

강동완 기자 | 입력 : 2021/10/28 [14:24]

 

사회복지사 조례 활성화 간담회 모습


[경기IN=강동완 기자] 평택시의회 이해금 의원은 28일 시의회 3층 간담회장에서 평택시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관련 조례 활성화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해금 의원을 비롯해 평택시 복지정책과장, 평택시사회복지사협회 박운주 회장 및 임원진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의원은 지난 제226회 임시회에서 ‘평택시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 향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 발의한 바 있다. 개정조례안은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개선을 비롯해 각종 사항에 대한 논의․자문 기능을 담당하는 ‘평택시 사회복지사 등 처우개선위원회’ 설치를 주요 내용으로 담고 있다.

참석자들은 조례의 시행을 앞두고 위원회의 설치 및 구성, 운영방법 등 조례 활성화 방안에 대해 폭넓은 의견을 나눴으며, 위원회 명칭, 사회복지사 간 형평성 문제 등 협회 측에서 제시한 건의사항과 기타 궁금한 사항에 대해서도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 질의응답을 주고받았다.

이 의원은 “처우개선위원회의 설치에 앞서 하나하나 체계를 잡아서 추진해간다면 분명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며 “복지 현장 최일선에서 묵묵히 최선을 다하고 계신 사회복지사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평택시의회 이해금 의원, 평택시 사회복지사 조례 활성화 간담회 개최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