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통합사례관리사업 동료코칭 운영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1/06/21 [11:12]

의정부시, 통합사례관리사업 동료코칭 운영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1/06/21 [11:12]

의정부시청


[경기IN=오효석 기자] 의정부시는 통합사례관리 전문성 향상과 사례관리 담당자 역량 강화를 위해 올 하반기부터 통합사례관리 동료 코칭(peer coaching)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통합사례관리 피어코칭은 각 권역별 통합사례관리사를 내부 슈퍼바이저로 활용해 통합사례 위기가구의 복합적인 사례 및 정보를 공유하고 동료 간 논의를 통해 다양한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것을 말한다. 수직적 관계가 아닌 동료 간 수평적 관계에서 편안하고 심도 있게 상호조언을 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4개 각 권역마다 4~6월 중 사전 회의를 통해 일정 및 운영방법을 논의하였으며 하반기부터 분기별 1회 이상 실시하는 것으로 계획수립을 마쳤다. 통합사례관리사의 전문지식 및 경험 전파, 사례관리 기술(자원연계, 시스템 활용) 습득 지원 등을 통해 담당자의 업무역량을 강화하고 정보 교류의 활성화 기반을 마련할 방침이다.

또한 내부슈퍼바이저 역할을 수행하는 통합사례관리사에게 전문적인 슈퍼비전 제공을 통해 양질의 통합사례관리를 수행하고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윤교찬 복지국장은 “점차 다양해지는 복지대상자의 맞춤형 서비스 지원을 위해 사례관리 실무자들의 역량 강화가 필요하다.”며, “통합사례관리사업의 활성화에 더욱 힘써 위기 상황에 놓인 저소득 가구의 복합적 문제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