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교육지원청, 온택트 과학체험탐구활동 개최

인공지능, 전기자동차, 사이언스 매직 등 5개 분야 실시간 쌍방향 수업 진행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1/06/21 [10:32]

여주교육지원청, 온택트 과학체험탐구활동 개최

인공지능, 전기자동차, 사이언스 매직 등 5개 분야 실시간 쌍방향 수업 진행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1/06/21 [10:32]

온택트 과학체험탐구활동


[경기IN=오효석 기자] 여주교육지원청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학생들의 창의력을 향상하고 과학문화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21일부터 25일까지 온택트 과학체험탐구활동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여주 온택트 과학체험탐구활동은 코로나19로 인해 제한된 과학수업의 한계를 온택트 체험으로 풍부하고 생동감있게 극복하고자 관내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실시간 쌍방향 수업으로 진행된다.

온택트 과학체험탐구활동은 ▲인공지능과 오토마타, ▲친환경 전기자동차, ▲직접 해보는 사이언스 매직, ▲신비한 천체여행, ▲슬기로운 화학생활의 5개 분야로 구성되었으며, 학습에 필요한 준비물은 학습꾸러미 형태로 각 가정에 무료 배송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활동은 참여학생들의 연수후기와 운영교사들의 사후 협의회를 거쳐 하반기에는 중학생 대상 온택트 과학체험탐구활동도 준비중이다.

이명신 교육장은 “과학체험탐구활동이 온택트로 운영되면서 특정 시간, 특정 장소에 가야지만 할 수 있었던 다양한 탐구활동에 대한 진입 장벽을 낮춰주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더 많은 학생들이 물리적·시간적 한계를 극복하여 맘껏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과학체험의 장을 만들어주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