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라 안성시장, 산사태 재해복구추진상황 현장점검

2차 피해 예방을 위한 신속한 사업 마무리 당부

강동완 기자 | 기사입력 2021/06/18 [13:33]

김보라 안성시장, 산사태 재해복구추진상황 현장점검

2차 피해 예방을 위한 신속한 사업 마무리 당부

강동완 기자 | 입력 : 2021/06/18 [13:33]

 

안성시 김보라 시장이 안성시 산사태 재해복구추진상황 현장점검을 하고 있다.


[경기IN=강동완 기자] 안성시는 지난 17일 오전 여름철 장마 대비 죽산면 용설리 일원 산사태 재해복구지역을 방문해 산사태 재해복구 막바지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2차 피해 예방을 위한 신속한 사업 마무리를 당부했다.

안성시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해 기록적인 폭우로 금일 방문한 죽산면 용설리 산65-1번지를 비롯하여 72.54ha의 산사태 피해가 발생하였으며, 이로 인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됨에 따라 총 사업비 11,378백만원을 투입하여 복구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시는 부실시공 방지를 위하여 전문감리업체와 용역 계약을 체결하고, 전체 33개 공구에 대하여 공사감독 공무원 14명을 지정하여 전체 품질관리와 현장지도감독을 철저히 진행하고 있다.

현재 복구공사 진행률은 85%이상으로 장마기 이전 6월 말까지 완료를 목표로 막바지 구슬땀을 흘리고 있으며 잔여공정에 대해서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날 산사태 재해복구 현장을 점검한 김보라 안성시장은 “7월 장마기 이전 여름철 재난 대비와 안전사고 없는 공사 추진에 만전을 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과 부실시공 방지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관계공무원에게 지시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김보라 안성시장, 산사태 재해복구추진상황 현장점검 관련기사목록
PHOTO
1/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