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회 조미옥 의원, ‘서수원지역 교육환경 개선’ 모색

학부모들은 불법 주정차 및 과속차량 단속 등 학교주변 교통환경 개선을 위해 다양한 의견 제시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1/05/20 [17:44]

수원시의회 조미옥 의원, ‘서수원지역 교육환경 개선’ 모색

학부모들은 불법 주정차 및 과속차량 단속 등 학교주변 교통환경 개선을 위해 다양한 의견 제시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1/05/20 [17:44]

 

▲ 서수원 지역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간담회 모습  © 경기인

 

수원=오효석 기자수원시의회 복지안전위원회 조미옥 의원(더불어민주당, 금곡·입북동)은 중촌초 학부모를 대상으로 서수원 지역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간담회를 20일 의회 세미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중촌초 학교운영위원회, 녹색어머니회, 학부모폴리스회, 솔빛나래오케스트라 단장 등 20여 명의 학부모들이 참여한 가운데 이루어졌다.

 

조미옥 의원은 간담회에 앞서 좀 더 일찍 소통하는 자리를 만들지 못해 아쉬움이 있지만, 오늘 간담회를 통해서라도 서수원 지역 교육환경 개선과 안전한 학교생활 지원을 위해 학부모들과 뜻 깊은 시간을 갖게 되어 기쁘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불법 주정차 및 과속차량 단속 등 학교주변 교통환경 개선을 위해 과속단속 카메라 설치 확대, 어린이 보호구역 노란신호등 설치, 교통표지판 관리 철저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이밖에도 예체능 전공을 꿈꾸고 있는 학생들에 대한 지원 확대, 코로나19에 따른 학생들 간 교육 격차 해소, 학교 시설물 개선 등에 대해서 관계기관과 학교에서 적극 나서주기를 바란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모든 의견을 청취하고 간담회를 마치며 조미옥 의원은 학부모들을 통해 현안 문제들을 알게 되니 정말 피부에 와 닿게 이해가 되었다, “향후 일회성이 아닌 정례적으로 학부모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하는 것은 물론, 학교·수원시·교육청 등 관계기관과의 협의를 통해 서수원 지역의 교육 현안 문제를 꼼꼼하게 살피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지금보다 더 열심히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수원시의회 조미옥 의원, ‘서수원지역 교육환경 개선’ 모색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