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공직자와 출자·출연기관 임직원 대상 청렴교육 실시

공직자 청렴교육으로 청렴의식 고취..시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청렴도시 부천 실현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19/09/09 [21:39]

부천시, 공직자와 출자·출연기관 임직원 대상 청렴교육 실시

공직자 청렴교육으로 청렴의식 고취..시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청렴도시 부천 실현

오효석 기자 | 입력 : 2019/09/09 [21:39]

 

▲ 지난 5일 부천시 어울마당에서 진행한 공직자 대상 청렴교육     © 경기인


부천=오효석 기자부천시는 지난 5일 오전 10시와 오후 3, 두 차례에 걸쳐 시청 어울마당에서 시 공직자와 출자·출연기관 임직원 1,400여 명을 대상으로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청렴전문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공일환 경감을 강사로 초빙하여 사례로 보는 청탁금지법과 행동강령이라는 주제로 2시간 동안 진행했다.

 

청탁금지법과 행동강령 내용을 중심으로 공직자가 실제 업무를 추진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법 위반 사례와 최근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갑질에 대한 사례를 소개하여 참석한 직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교육을 주관한 안성훈 감사담당관은 우리 시는 2012년부터 현재까지 7년 간 권익위 청렴도 측정평가에서 2등급 이상을 유지하고 있다라며 청렴도시 부천이라는 명성을 유지하고, 공직사회 청렴이 시민사회로 확대 될 수 있도록 청렴문화 확산에 힘써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부천시는 시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청렴도시 부천 실현이라는 청렴 슬로건 아래 청렴도 향상을 위해 청렴실천 결의대회, 청렴 자가학습, 반부패 청렴 마일리지제도 등 다양한 청렴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상반기에는 강의식 교육에서 벗어나 콘서트 형식을 접목한 청렴교육으로 참석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부천시, 공직자와 출자·출연기관 임직원 대상 청렴교육 실시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