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생활폐기물 청소업체 공개경쟁 참가자 대상 교육 실시

사회적경제 가치와 기업경영 역량을 균형 있게 갖춘 사회적경제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강동완 기자 | 기사입력 2019/08/21 [21:33]

화성시, 생활폐기물 청소업체 공개경쟁 참가자 대상 교육 실시

사회적경제 가치와 기업경영 역량을 균형 있게 갖춘 사회적경제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강동완 기자 | 입력 : 2019/08/21 [21:33]

 

경기IN=강동완 기자화성시(시장 서철모)가 생활폐기물 청소업체 선정을 희망하는 예비 대표자 및 주주를 대상으로 사회적경제 교육을 실시했다.

 

이는 사회적경제 가치와 기업경영 역량을 균형 있게 갖춘 사회적경제기업을 육성하기 위해서다.

 

‘2019년 청소분야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맞춤형 교육이라는 사업명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1명이라도 미이수 시 사업자 선정 심사에서 제외(필수교육)된.

 

시는 화성시 신규 청소업체를 희망하는 화성시민 120명을 대상으로 지난 20() ~ 21() 양일간 오전 9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화성종합경기타운 대회의실(화성시 향남로 470, 주경기장 1)에서 진행했다.

 

교육내용은 사회적경제 기본개념, 사회적경제기업 설립 및 운영, 지역사회에서 사회적경제기업의 역할 등이다.

 

오제홍 자원순환과장은 화성시의 생활폐기물 청소업체 선정은 일자리창출뿐만 아니라 지역주민 참여와 지역사회 공헌을 이끄는 등 사회적경제 가치를 기본으로 추진하고 있다, “사회적경제가 추구하는 방향과 기본개념에 대한 이해를 도와 사회적경제 가치와 기업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 생활폐기물 청소업체 공개경쟁 모집 대상은 사회적기업 또는 사회적협동조합으로 2년 이내 전환 가능한 법인이고 선정업체 수는 총 3개 소이다. 접수기간은 오는 918()부터 20()까지이며 업체 선정 후 청소대행 계약일로부터 2년 이내 사회적경제 진입이 필수적으로 이행돼야 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화성시, 생활폐기물 청소업체 공개경쟁 참가자 대상 교육 실시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