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의회, 제14회 평택시 청소년의회 개최

용이초 학생 30명, 1일 시의원으로 생생한 의정활동 체험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19/04/25 [06:36]

평택시의회, 제14회 평택시 청소년의회 개최

용이초 학생 30명, 1일 시의원으로 생생한 의정활동 체험

오효석 기자 | 입력 : 2019/04/25 [06:36]

 

▲ 평택시의회(의장 권영화)는 지난 24일 평택시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제14회 평택시의회 청소년의회』를 개최했다.     © 경기인


경기IN=오효석 기자평택시의회(의장 권영화)는 지난 24일 평택시 관내 초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14회 평택시의회 청소년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제14회 청소년의회는 424일 용이초등학교를 시작으로 722일 지산초등학교까지 총 9개 학교에서 30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14회 평택시의회 청소년의회가 개최된 첫날인 24일에는 용이초등학교 학생들이 평택 시외버스 안전운행에 대한 조례안을 안건으로 모의 의회를 열어 직접 진행해 봄으로써 지방의회의 기능과 역할을 경험하는 등 실제 의원들의 의정활동을 그대로 체험했다.

 

청소년의회에 참석한 학생들은 청소년들이 현재 일상에서 벌어지는 스스로의 문제를 논의하고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확인했으며, 나와 다른 의견에도 귀 기울이며 존중하는 의사소통의 방법을 배울 수 있어 좋았다며 만족감을 표시했다.

 

이번 청소년의회에 참석한 이해금 산업건설위원회 부위원장 청소년의회를 통해 타인의 의견을 존중하고 경청하는 자세로 민주주의 가치는 물론 내면의 성숙함까지 채워가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정일구 자치행정위원장은 학생들과 직접 만나 질문을 받고 그간 의정활동에 대해 소개하며, “청소년들이 행복해야 평택시가 발전한다는 생각으로 이번 청소년의회에 참여하게 됐으며, 청소년의회 체험을 통해 좀 더 큰 포부를 갖고 학업에 전념하여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시의회는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지방의회에서 직접 의사 진행 과정을 체험해 봄으로써 지방의회의 역할과 기능을 이해하고, 시민과 함께 미래를 여는 의회상을 정립하고자 매년 청소년의회를 개최·운영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평택시의회, 제14회 평택시 청소년의회 개최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