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복지재단, 조직개편 단행..역량강화 차원

평가․인증․컨설팅, 복지네트워크 등 급변하는 복지환경 변화 대응 강화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19/04/15 [21:24]

경기복지재단, 조직개편 단행..역량강화 차원

평가․인증․컨설팅, 복지네트워크 등 급변하는 복지환경 변화 대응 강화

오효석 기자 | 입력 : 2019/04/15 [21:24]

 

경기IN=오효석 기자경기복지재단(대표이사 진석범)은 대대적인 직제개편을 통해 36팀 체제에서 48팀 체제로 변경된다고 15일 밝혔다.

지난달 28일 이사회를 개최하여 경기복지재단 직제 및 정원규정 일부 개정 규정안심의·의결하고 지난 10일 보건복지부로부터 직제 승인이 이루어짐에 따라 복지 환경 변화와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전략사업 기능을 강화하는 조직개편을단행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사회복지서비스 품질제고 및 사회복지 종사자 역량 강화를 위해 역량강화실을 새롭게 신설하여 시설평가인증컨설팅을 전문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평가컨설팅팀과 종사자의역량강화를 위한 전문·특화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을 위해 기존 역량강화팀교육복지팀으로 이름을 변경하여 확대 운영한다.

또한 대·내외 전문가와 현장 관계자들의 현장 실행력 중심의 연구와 수탁사업 등에 대한 요구에 맞추어 민-관 거버넌스 네트워크를 강화 하고자 복지협력팀 기능 확대 및 도민 복지 체감도 증진을 위해 경기도 수탁사업을 추진하는 복지사업팀을 신설함으로써 지역복지실역할도 확대된다.

조직의 효율성 및 투명성 제고를 위해 기존 기획실기획조정실로 이름이 변경되고 기획홍보팀기획감사팀행정팀경영지원팀으로 변경해 기획, 감사기능 및 효율적인 조직운영을강화할 예정이다.

진석범 대표이사는 현 정원내에서 효율성과 대응성을 갖춘 이번 직제 개편은 합리적이고 실효성 있는 조직 운영 체제가 반영된 결과라며 소통과 혁신을 통해 경기도 복지 발전을 위해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복지재단, 조직개편 단행..역량강화 차원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