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병택 시흥시장, “‘행복한 변화, 새로운 시흥’ 실현할 것”

“시민이 주인이라는 시대적 소명의식을 가슴과 머리에 새겨 시민과 끝까지 함께 갈 것”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18/10/11 [20:40]

임병택 시흥시장, “‘행복한 변화, 새로운 시흥’ 실현할 것”

“시민이 주인이라는 시대적 소명의식을 가슴과 머리에 새겨 시민과 끝까지 함께 갈 것”

오효석 기자 | 입력 : 2018/10/11 [20:40]
▲ 취임 100일 기념 기자회견을 하고 있는 임병택 시흥시장     © 경기인


경기IN=오효석 기자임병택 시흥시장이 시정구호인 행복한 변화, 새로운 시흥을 실현할 것을 천명하고 이러한 목표을 위해 “47만 시흥시민과 끝까지 함께 가겠다고 밝혔다.

 

임병택 시장은 11일 시청 시민관에서 취임 100일 기자회견을 갖고 민선7기 시정운영 방향에 대해 밝혔다.

 

시흥시 민선7기는 시민이 주인이 되는 사흥은 9대 과제 따뜻하고 안전한 시흥은 17대 과제 새롭게 혁신하는 시흥은 33대 과제 미래를 열어가는 시흥은 18대 과제 자연과 함께하는 시흥은 11대 과제 등, 5대 시정목표 88대 공약 과제를 선정했다.

 

위 공약의 여섯 가지 특징에 대해서는 첫째, 시민원탁회의, 시민인수위 등 시민사회의 숙의과정을 통해 시민의 생각이 최대한 공약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둘째, 안전, 도시가치, 복지, 교육, 대도시, 미래, 협치 등 시정운영 7대 나침판을 민선7기 핵심가치로 녹아들게 할 것,

 

셋째, 행정 전반에 시흥지역의 상생발전을 도모하기 위하여 생활권역별 안배와 균형의 조화에 심혈을 기울일 것,

 

넷째, 시민의 삶을 응원하는 도시 인프라와 연계정책을 적극 반영할 것,

 

다섯째, 시대적 상황과 사회문제 해소를 위해 세대 및 계층의 맞춤형 정책을 최대한 반영하는 노력을 기울일 것,

 

여섯째, 이후 공약에 대한 보충 및 보완장치로써 시정운영 4개년 계획을 수립하고 연차별로 시민의 목소리가 적기에 시정에 투영되도록 할 것 등이라고 밝혔다.

 

이와 더불어 시민인수위에서 제안한 18대 생활 공약을 합쳐 총 106대 공약을 임기 내 추진하겠다는 뜻도 밝혔다.

 

아울러, 매년 업무계획 수립을 통해 시민생활과 밀접한 중점과제를 추가 발굴·선정해 민선7기 시정운영 4개년 계획에 담아 민선7기 시정이 행복한 변화를 통해 새로운 시흥이 되도록 시민과 함께하겠다는 뜻도 내비쳤다.

 

임 시장은 민선7기 새로운 시흥은 취임사에 밝힌대로 이제까지 아무도 가지 않은 새로운 길을 가고자 한다새로운 시흥이라는 결승선에 도달할 때까지 민선7기 시정부가 올바른 길로 갈 수 있도록 지지해 달라고 말했다.

 

, “저와 12백여 공직자는 시민이 주인이라는 시대적 소명의식을 가슴과 머리에 새기고 시민과 끝까지 함께 가겠다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임병택 시흥시장, “‘행복한 변화, 새로운 시흥’ 실현할 것”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