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마춤’ 9년 연속 퍼스트브랜드 대상 수상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부문, 지자체 최초 9년 연속 수상 쾌거

경기인 | 기사입력 2015/01/27 [20:33]

‘안성마춤’ 9년 연속 퍼스트브랜드 대상 수상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부문, 지자체 최초 9년 연속 수상 쾌거

경기인 | 입력 : 2015/01/27 [20:33]

 

▲  시상식     © 경기인


경기IN=오효석 기자안성시를 대표하는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안성마춤이 전국 지자체 가운데 최초로 9년 연속 퍼스트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로써 안성마춤브랜드는 지역 우수 브랜드를 넘어 전 국민의 사랑을 받는 대한민국 대표 농·특산물 브랜드임을 입증했다.

 

시는 27일 콘래드 서울 호텔에서 열린 ‘2015년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안성마춤이 전국 지자체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부문에서 대상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2015년을 이끌어갈 고객중심 브랜드를 시상하는 국내 대표 어워드로 지난 2003년 제정 이래 총 856만 건의 높은 소비자 참여를 통해 시장에서의 브랜드 가치를 가늠하는 중요한 잣대로 평가받고 있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경제신문,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한 이번 시상식에서 안성마춤은 품질, 서비스, 가격, 재구매 의도, 타인 추천도, 선호도 등 모든 분야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9년 연속 대상을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다.

 

부문별대상은 지난해 115일부터 182명의 소비자연구원이 1차 후보를 선별해 1117일부터 1126일까지 10일간 ACSI 모델(미국고객만족도)을 기반으로 온오프라인 전국 소비자 조사를 진행해 부문별 최고 지수를 회득한 1위 브랜드를 최종 선정했다.

 

황은성 안성시장은 이번 수상은 소비자가 직접 투표해 선택한 결과로 의미가 크다“9년 연속 퍼스트브랜드 대상 수상으로 변하지 않는 안성마춤브랜드의 위엄을 보여주고 대한민국 농·특산물 대표 브랜드로서의 가치와 경쟁력을 인정받게 됐다고 말했다.

 

자유무역협정(FTA) 체결, 경기침체 등의 영향으로 어려운 농업 여건 이지만 로컬푸드 전개, 지역특화품목육성, 연합마케팅 내실화를 통해 안성마춤 브랜드 가치를 더욱 극대화 해 안성 농업을 한 단계 도약 시키겠다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안성마춤’ 9년 연속 퍼스트브랜드 대상 수상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