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공공미술 프로젝트 작가회展 개최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1/01/21 [16:05]

양주시, 공공미술 프로젝트 작가회展 개최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1/01/21 [16:05]

양주시, 공공미술 프로젝트 작가회展 개최


[경기IN=오효석 기자] 양주시는 오는 2월 5일까지 양주시청 3층 감동갤러리에서 ‘2020 양주 공공미술 프로젝트 작가회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코로나19 여파로 예술 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예술인들의 일자리 제공과 주민 문화향유 증진 등을 위해 지역 정체성과 특성에 걸맞은 벽화, 조각, 회화 등 다양한 미술작품을 지역 곳곳에 설치한 공공미술 프로젝트 사업의 일환이다.

특히 사업에 참여한 작가 중 회화와 서예 등을 전공한 작가들의 사업 관련 작품을 전시하고 공공미술 프로젝트의 추진과정과 사업 성과를 보고하기 위해 마련했다.

전시회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와 양주시가 공동으로 추진한 ‘공공미술 프로젝트’는 지난해 9월 공모를 통해 36명의 작가를 선정, 11월초부터 12월 말까지 지역 내 5개소에 벽화, 조각, 회화 등 다양한 미술작품을 조성했다.

이를 통해, 백석읍 신촌마을을 비롯한 옥정호수도서관, 옥정중앙공원, 덕계근린공원, 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 등 5개소는 주민 중심의 새로운 문화공간으로 탈바꿈했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에게 문화생활의 긍정적인 부분을 알리고 가까이서 향유할 수 있는 토대를 위해 이번 전시회를 마련했다”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