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천 과천시장, '과천청사 일대 주택공급 계획' 입장 표명

김종천 시장, “시민 여러분이 동의할 수 있는 해결방안 마련하겠다”

박한수 기자 | 기사입력 2021/01/19 [10:56]

김종천 과천시장, '과천청사 일대 주택공급 계획' 입장 표명

김종천 시장, “시민 여러분이 동의할 수 있는 해결방안 마련하겠다”

박한수 기자 | 입력 : 2021/01/19 [10:56]

 

▲ 김종천 과천시장  © 경기인

 

[경기IN=박한수 기자] 김종천 과천시장은 19일 과천청사 일대 주택공급 계획에 대해 반대하며 현재까지 정부와 협의한 내용이 없다고 입장을 표명했다.

18일 기획재정부에서는 ‘그간 부동산정책 추진현황 및 향후계획 관련 관계기관 합동설명회’를 개최하며 ‘과천청사 등 도심 내 신규 택지들도 대부분 개발구상에 착수했고 입주민과 지역주민 편의 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관계기관 및 지자체와 협의 중에 있다’고 발표했다.

이에 김종천 시장은 과천시도 시민 여러분의 뜻과 동일하게 과천청사 일대 주택공급 계획에 반대하고 있고 과천청사 일대 주택공급 계획에 대해 현재까지 정부와 협의하지 않았다고 입장 표명을 했다.

더불어 정부의 과천청사 일대 주택공급 계획은 국유재산의 효율적 활용이라는 관점에서 국가적 차원에서도, 도시의 발전이라는 과천시의 입장에서도 전혀 적절한 활용 방안이 아니므로 동의할 수 없는 정책이라고 말했다.

김 시장은 앞으로 정부를 잘 설득해 시민들이 동의할 수 있는 해결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김 시장은 과천청사 일대 주택공급을 저지하기 위해 계획 강행 시 관련 행정 협조 거부 성명 발표, 관련 부처 방문, 도시관리계획상 도시공원 지정 추진 등,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또한 여의도민주당사 앞에서 정부주택공급계획 반대 집회를 벌이는 시민들을 격려 방문하기도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김종천 과천시장, 과천청사 일대 주택공급 계획 입장 표명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