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문화재단, 재즈의 맛 ‘Swing Night’ 개최

우리가 알던 그 스윙 재즈를 만나다!..‘11월 문화가 있는 날’

이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0/11/09 [16:37]

광명문화재단, 재즈의 맛 ‘Swing Night’ 개최

우리가 알던 그 스윙 재즈를 만나다!..‘11월 문화가 있는 날’

이지현 기자 | 입력 : 2020/11/09 [16:37]

 

▲ 포스터  © 경기인


광명=이지현 기자광명문화재단(대표이사 임철빈)은 문화가 있는 날 프로그램으로 마주보는 콘서트-재즈의 맛<Swing Night>’ 공연을 객석 거리두기1125() 저녁 730분에 광명시민회관대공연장에서 개최한다.

 

광명문화재단의 마주보는 콘서트 재즈의 맛지막 보는콘서트라는 의미로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지역문화예술회관 문화가 있는 날사업의 일환이다.올해 11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에 추진되며, 재즈를 주제로 국내외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우수 재즈 아티스트 7팀을 초청하여 다소 어렵게 느껴지는 재즈 장르를 쉽고 재미있게즐길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Swing Night>은 재즈의 가장 아름다운 시절, 가장 영광스럽던 순간에 대해 이야기하는 복고풍의 전통 재즈 밴드 골든스윙밴드와 함께한다. 스윙시대의 명곡들과 골든스윙밴드만의 스타일로 재해석된 재즈 스탠더드 곡들은 관객들을 늦가을 스윙재즈의 매력에 빠지게 할 것이다.

 

골든스윙밴드는 보컬 김민희’, 기타 ‘Joon Smith(정준영)’, 베이스 최성환’, 드럼곽지웅’, 피아노 최연주까지 각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연주자들이 결성한 밴드로 자라섬 국제 재즈페스티벌을 비롯하여 국내 음악 페스티벌과 콘서트를 통해 숙성, 검증되었다. 재즈의 가장 근원적 미덕인 스윙과 스윙 보컬의 아름다움을중심에 세운 골든스윙밴드는 유쾌한 스윙재즈로 관객들과 마주할 예정이다.

 

재즈의 맛은 지금까지 총 6팀의 공연을 선보였다. 무관객 온라인 생중계로 전제덕의 <봄의 왈츠> Moon(혜원)<Love Songs> 윤석철 트리오의 <SONGBOOK>까지 3회의 공연이 진행되었고, 대면 공연과 온라인 생중계가 동시에 진행된 JSFA<펑키 그루브 콘서트>, 대면 공연만으로 진행된 임미정·이지영·고희안·전용준의 <더 피아니스트> 그리고 지난 117() 안양천 광명대교 인근 찬빛광장에서 찾아가는 공연바스커션의 <Street Jazz Party>가 성공리에 마무리됐다.

 

코로나 19로 인해 객석 거리두기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되었지만 재즈의 맛시리즈는 온라인으로 누적 26,928명이 시청하며 뜨거운 호응을 끌어냈다. 이번 <Swing Night> 공연은 객석 거리두기관객과 직접 만날 수 있는 공연으로 개최되며 4월부터 쉼 없이 달려온 재즈의 맛시리즈의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연은 만 7세 이상 관람가이며 전석 무료이다. 예매는 광명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사전 예매자만 입장 할 수 있다. 이번 공연은 생활 속거리두기의 일환으로 객석 띄어 앉기를 시행한다. 공연 전 입장객을 대상으로 발열 체크와문진표 작성, 마스크 착용 안내 등관람객의 안전을 위해 철저한 사전 준비와 현장운영을 실시한다.

 

한편, 2020년 광명시민회관에서 기획한 ‘GMC 초이스공연 관람 후 현장에서 관람카드에 스탬프를 받으면 광명시민회관 기념품을 증정하는 <GMC 관람카드 이벤트>진행한다. 관람 카드는 공연 당일 광명시민회관 1층 서비스 플라자에서 수령 가능하다.공연 3회 관람 시 GMC 양말 2, 5회 관람 시 고급 핸드타월 세트를 증정한다.

 

광명문화재단 홈페이지 열린광장 <후기게시판>에 공연후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라까사 호텔 광명 <라까사키친 식사권>, <대성참기름 세트>등 소정의 상품을 증정한다. 공연 및 이벤트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광명문화재단 예술기획팀으로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명문화재단, 재즈의 맛 ‘Swing Night’ 개최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