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의회 평택문화예술정책연구회, 문화예술 활성화 세미나 개최

‘평택시립예술단 설립 과제와 발전방안’이라는 주제..문화예술 관계자 총 30여명 참석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0/10/22 [23:02]

평택시의회 평택문화예술정책연구회, 문화예술 활성화 세미나 개최

‘평택시립예술단 설립 과제와 발전방안’이라는 주제..문화예술 관계자 총 30여명 참석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0/10/22 [23:02]

 

▲ 세미나 기념사진  © 경기인


평택=오효석 기자평택시의회 평택문화예술정책연구회(대표의원 김동숙)는 지난 21일 시의회 3층 간담회장에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는 평택시문화예술정책연구회 김동숙 대표의원을 비롯한 연구위원과 홍선의 의장, 강정구 부의장, 이관우 의원, 김영주 의원, 김승겸 의원 및 평택시 문화예술과장 등 지역의 문화예술 관계자 총 30여명 이 참석했다.

 

세미나는 평택시립예술단 설립 과제와 발전방안이라는 주제로 중앙대학교 예술경영학 김중현 겸임교수가 기조 발제문 발표를 한 후 참석자들이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김중현 겸임교수는 기조 발제문에서 지방자치단체의 예술단 설립 현황을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평택시립예술단 설립 운영방안에 필요한 10가지 과제를 제시하고 이를 세부적으로 점검할 수 있는 주제들을 제안했으며, 문화예술 관계자들의 분야별 다양한 의견제시와 참석자들의 종합토론을 실시했다.

 

김동숙 대표의원은 다른 지자체에도 시립예술단이 많이 운영되고 있는 만큼 자료를 수집해 시립예술단 설립 추진에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시립예술단을 설립한다고 해서 일반 예술단체가 소외되는 것은 아니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평택시의회 평택문화예술정책연구회, 문화예술 활성화 세미나 개최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