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대명항' 바다 나들이 관광허브로 개발

'2021 어촌뉴딜300 공모사업' 선정에 총력… 12월 최종 선정 기대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0/10/22 [16:58]

김포시, '대명항' 바다 나들이 관광허브로 개발

'2021 어촌뉴딜300 공모사업' 선정에 총력… 12월 최종 선정 기대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0/10/22 [16:58]

 

 '대명항'


[경기IN=오효석 기자] 김포시가 대명항을 문화복합 관광어항으로 개발해 경인권 최고의 관광어항으로 탈바꿈하는 사업을 추진한다.

김포시는 해양수산부가 주관하는 '2021 어촌뉴딜300 사업 대상지 선정 공모'에 응모해 12월 최종 선정을 기다리고 있다.

'바다 나드리 공원, 김포 대명항'을 사업명으로 응모한 김포시는 대명항을 단순 수산물 판매 어항에서 젊은이들이 즐기는 문화복합 어항으로 탈바꿈 활용도가 떨어지는 시설과 연계 운영해 관광객 체류시간 증대와 함께 만족도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바다 나드리'의 '나드리'는 '들고 나는 어귀, 나루', '잠시 집을 떠나 가까운 곳을 다녀오는 일'이란 뜻을 가진 '나들이'에서 가지고 왔다.

대명항은 경기 서북부 유일한 어촌이자 지방어항으로 당일 연안 어획물을 어업인이 직접 판매하는 항구다.

특히 꽃게, 성게, 갑오징어, 꼴뚜기, 민물장어 등 수산물이 풍부하고 인근에 덕포진, 손돌묘, 함상공원, 평화누리길 1코스 등 다양한 역사문화자원이 있어 수산물과 문화 복합관광 전문 어항으로 잠재력이 큰 곳이다.

김포시는 현재 대명항의 어항 기능이 열악하고 공공시설이 부족할 뿐더러 역사문화자원의 연계활용도 미흡하다고 판단하고 어항시설을 정비하고 관광기반시설을 확충해 명품어항으로 변화시킨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를 위해 이번 어촌뉴딜300 공모사업에 어항·어업기반 정비 관광기반 구축 주민참여 강화 등 3개 분야의 사업계획을 제출했다.

김포시는 '바다 나드리 공원, 김포 대명항' 사업을 통해 2028년까지 연간 방문객 80만명, 연간 방문객 지출총액 600억원의 효과 달성을 예상하고 있다.

정하영 시장은 "민선7기가 출범하면서 김포시의 미래 100년 먹거리로 관광산업을 설정하고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경기 서북부 지역의 유일한 어항이자 수산물 구입을 위해 수많은 사람들이 찾는 대명항은 김포시 관광산업의 한 축을 담당할 중요한 곳"이라며 "어촌뉴딜300이 공모에 선정돼 대명항이 문화와 수산물 판매가 복합적으로 어루러지는 관광 허브로 탈바꿈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김포시, 대명항 바다 나들이 관광허브로 개발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