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과원, 비대면으로 빅데이터 전문가 키운다!

빅데이터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활용으로 창업 아이템 발굴 기대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0/10/15 [00:10]

경과원, 비대면으로 빅데이터 전문가 키운다!

빅데이터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활용으로 창업 아이템 발굴 기대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0/10/15 [00:10]

 

▲ 포스터  © 경기인


경기=오효석 기자경기도와 한국정보화진흥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이 빅데이터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무료 온라인 빅데이터 교육을 제공한다.

 

이번 교육은 4차 산업혁명 기술로 방대한 양의 정보가 빅데이터로 축적됨에 따라 기업이나 (예비)창업자들 이를 정확히 이해하고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원격 화상회의 시스템 줌(Zoom)으로 진행된다.

 

먼저 오는 16()17() 이틀간 마케팅 실무자를 위한 빅데이터 수집처리가공 교육을 운영한다.

 

교육은 R프로그래밍 기본 R을 활용한 통계기반 빅데이터 분석 R을 활용한 머신러닝 기반의 빅데이터 분석 및 실습 마케팅 데이터 이해를 위한 분석 사례 머신러닝 기초 이론 고객 타겟팅을 위한 모델링으로 구성돼 있다.

 

교육대상은 기업 실무자를 포함한 재직자 등이며, 오는 15()까지 5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23()24()에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 개발 실습 교육도 운영한다.

 

교육 내용은 빅데이터 동향과 이슈 빅데이터의 이해 빅데이터 활용 분석 실습 빅데이터를 활용한 창업아이템 발굴 마케팅과 빅데이터 빅데이터를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 개발 실습으로 구성돼 있다.

 

교육대상은 중고등학생, 대학()생 및 (예비)창업자로 오는 22()까지 8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두 교육과정 모두 경기지역경제포털에서 온라인 신청 가능하며, 교육 수료자는 수료증 발급과 함께 ‘2020 지역경제 데이터 기반 아이디어 공모전참여시 가점을 받게 된다.

 

한편, 이번 빅데이터 교육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과원 홍보전산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과원, 비대면으로 빅데이터 전문가 키운다!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