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도의회 주최, '2020 하반기 정책토론대축제' 시동

정책토론회에서 제안된 내용들이 도민들의 행복과 삶의 질 향상에 큰 역할을 하길 바란다.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0/10/14 [14:46]

경기도-도의회 주최, '2020 하반기 정책토론대축제' 시동

정책토론회에서 제안된 내용들이 도민들의 행복과 삶의 질 향상에 큰 역할을 하길 바란다.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0/10/14 [14:46]

 

경기도의회


[경기IN=오효석 기자] 경기도와 경기도의회가 공동 주최하는 ‘2020 하반기 경기도 정책토론 대축제’가 지난 13일 개회식과 함께 시작됐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정책토론회에서 논의된 내용들이 도민들의 행복과 삶의 질 향상에 큰 역할을 하길 바란다.

지난 2018년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의 제안으로 시작된 정책토론대축제는 도와 의회가 함께 경기도의 미래를 만들어 가기 위해 머리를 맞대어 기획하고 실행하는 협치의 산물이다.

올해 상반기까지 총 101회의 토론회가 열렸으며 경기도의 거의 모든 현안들이 망라된 다양한 주제를 중심으로 현장전문가, 도민, 공무원, 도의원 등이 참여해 열띤 토론을 이어나갔고 대안들을 모색했다.

도민들의 반응도 뜨거웠다.

올 상반기까지 총 6,700여명의 도민들이 참여해 경기도의 각종 현안에 대한 논의과정에 함께 참여했다.

토론회 결과물을 정책적인 성과로 남기려는 노력도 있었다.

지난해 12월 경기도의회 협치지원담당관실에서 백서를 발간해 토론회에서 논의된 내용들이 입법과정에 반영될 수 있는 참고자료로 활용되고 있다.

정책토론 대축제는 이런 성과를 이어받아 2019년 전국 지방의회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13일 개회된 하반기 정책토론 대축제는 농업, 교육, 공공의료, 노동, 보육, 지역현안 등 다양한 주제를 바탕으로 총 32회의 토론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또한 코로나19로 토론회 참석인원은 50명 이하로 제한되지만 페이스북과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 돼 토론회 현장에 가지 못하는 도민들도 참여할 수 있는 길을 열어 놓았다.

도민들의 많은 시청과 참여를 부탁드린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이번 하반기 정책토론회에서 논의된 내용들이 도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행복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정책과 대안으로 도출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도의회 주최, 2020 하반기 정책토론대축제 시동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