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풍요로운 집콕 추석나기’ 프로그램 실시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0/09/29 [16:14]

양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풍요로운 집콕 추석나기’ 프로그램 실시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0/09/29 [16:14]

 

양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추석맞이‘풍요로운 집콕 추석나기’ 프로그램 실시


[경기IN=오효석 기자] 양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추석 명절을 맞아 위기 청소년들을 위한 ‘풍요로운 집콕 추석나기’ 프로그램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으로 추석 연휴 동안 외부활동이 제한된 채 가정에서 장기간 시간을 보내는 청소년들의 심리건강 증진을 위해 마련했다.

센터는 청소년들이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이용 가능한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 ‘인마음그램’을 통해 선착순으로 20가정을 모집, 보드게임 등이 포함된 심리지원 키트를 각 가정에 제공했다.

이어 보드게임을 즐긴 인증샷과 함께 후기를 남기면 이벤트에 추첨된 3가정에 소정의 상품을 증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심리지원 놀이키트는 코로나19 예방, 심리지원 가이드북을 비롯해 보드게임 키트, 1388청소년지원단에서 후원한 간식 등으로 구성됐다.

양주시는 이번 놀이키트 제공으로 가족 간 놀이활동을 통해 결속력을 높이고 정서적 유대감 형성과 청소년의 심리적 안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상현 센터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우울감, 무기력감을 겪고 있는 위기청소년들의 욕구를 파악해 맞춤형 교육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