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GGCF 온에어(ON AIR)’ 서비스 실시

경기문화재단의 실시간 스트리밍 콘텐츠를 한 눈에, 다시보기 기능도 선보여

이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0/09/02 [18:49]

경기문화재단 ‘GGCF 온에어(ON AIR)’ 서비스 실시

경기문화재단의 실시간 스트리밍 콘텐츠를 한 눈에, 다시보기 기능도 선보여

이지현 기자 | 입력 : 2020/09/02 [18:49]

 

경기=이지현 기자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은 재단 사업부서와 소속 기관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실시간 온라인 문화·예술 스트리밍 콘텐츠를 한 눈에 선보이는 <GGCF 온에어(ON AIR)> 서비스를 시작한다.

 

경기문화재단은 그동안 코로나 일상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문화예술 콘텐츠의 쌍방향 소통을 위해 유튜브, 인스타그램, (Zoom) 등을 사용하여 다양한 온라인 스트리밍 사업을 진행해온 바 있다.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로 인해 온라인 스트리밍 콘텐츠가 활성화되는 가운데 경기문화재단은 도민들이 더욱 편리하게 문화예술을 접할 수 있도록 제작, 실시간 송출되는 콘텐츠 영상들을 하나의 채널로 모아서 제공하고자 <GGCF 온에어(ON AIR)> 서비스를 마련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GGCF 온에어(ON AIR)> 서비스는 누구나 이용이 가능한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의 신규 기능으로, 경기문화재단과 소속 기관의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 스트리밍 일정을 월별 편성표로 제공한다.

 

바로가기 버튼을 누르면 손쉽게 실시간 영상을 시청할 수 있고 교육, 포럼 등의 사업에 실시간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이 서비스는 지난 온라인 스트리밍 콘텐츠도 손쉽게 볼 수 있는 다시보기 기능을 통해 아쉽게 지나쳤던 콘텐츠를 다시 시청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문화예술 콘텐츠 향유 인프라를 확대하고자 한다.

 

<GGCF 온에어(ON AIR)> 서비스가 제공하는 9월의 주요 콘텐츠로는 ‘2020 아트경기선정 작가들의 작품을 경매 방식으로 온라인 판매하는 <라이브 경매쇼-아트경기 신진작가>와 경기도사이버도서관에서 개최하는 온라인 포럼 <비대면 시대, 도서관 서비스를 말하다> 등이 있다. 지난 8월 진행된 문화예술 교육 종사자를 위한 온라인 포럼 <고민 빨래방>도 다시보기로 시청할 수 있다.

 

경기문화재단 관계자는 비대면 시대, 경기문화재단의 온라인 문화예술 콘텐츠는 앞으로도 더욱 확장될 것이라며 새롭게 준비한 <GGCF 온에어(ON AIR)> 서비스가 장기화된 코로나 일상에 지친 분들에게 문화예술로 위로와 격려를 전하는 매개체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문화재단 ‘GGCF 온에어(ON AIR)’ 서비스 실시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