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상욱 오산시장, 취임 2년 성과 및 중점추진 과제 선정

경기인 | 기사입력 2012/06/25 [14:51]

곽상욱 오산시장, 취임 2년 성과 및 중점추진 과제 선정

경기인 | 입력 : 2012/06/25 [14:51]



“전국 최고의 교육도시 실현”에 행정력 올인




【오산=경기in】이병석 기자=곽상욱 오산시장이 민선5기 2년 성과와 후반기 중점추진과제를 선정했다고 지난 25일 밝혔다.










곽 시장은“무엇보다도 오산시가 경기도에서 혁신교육도시로 지정되어 교육을 최우선 역점사업으로 추진하여 2011년 전국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교육부문 우수상, 2012 국가경쟁력대상 교육도시 부분 특별대상 수상 등 지역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앞으로 남은 임기 2년 동안은 혁신교육사업의 내실화 및 가속화, 중앙전통시장 활성화, 오산천 살리기, K-POP스튜디오/국제아카데미 건립 등 성공적 마무리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오산시가 전국 최고의 교육도시 실현에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곽 시장은“낙후된 시가지와 농촌발전을 위해 마을 가꾸기사업, 재개발, 재건축 문제 조정과 오산시 실정에 맞는 구도심 활성화 정책 수립을 고심하고 있다”며“시민들 입장에서 움직이는 시정정책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그는 또 시민생활정책의 일환으로 경기도로 부터 혁신교육도시 지정, 아이와 부모 모두가 행복한 모범 보육환경 조성, 뷰티-코스메틱 산업기반 구축(아모레퍼시픽,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유치), 美(Beauty)를 오산의 대표적 브랜드로 정착 등을 주요 성과로 꼽았다.







곽 시장은 마지막으로“지난 2년간 오산시정을 운영해 오면서 어려운 일도 있었지만 보람된 일도 있었다”며“앞으로 남은 임기동안 시민이 행복한 오산을 만들어 나가는데 정열을 쏟겠다”고 강조했다.







gipress@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