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보건소, “올 여름 휴가에 암 검진 받고 암 의료비 챙기세요”

강동완 기자 | 기사입력 2020/07/14 [11:29]

안성시 보건소, “올 여름 휴가에 암 검진 받고 암 의료비 챙기세요”

강동완 기자 | 입력 : 2020/07/14 [11:29]

안성시 보건소, “올 여름 휴가에 암 검진 받고, 암 의료비 챙기세요!”


[경기IN=강동완 기자] 안성시 보건소는 암을 조기에 발견하기 위한 국가 암 검진사업과 암 환자 의료비 지원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올해 국가 암 검진 사업 대상자는 의료급여수급자, 건강보험가입자 및 피부양자이며 당해 연도 검진대상자 중 보험료 기준 직장가입자는 9만7천원, 지역가입자는 9만4천원 이하에 해당하는 자로 검진비용은 국가가 부담한다.

국가 암 검진은 전국 검진지정기관에서 가능하므로 필요 시 검진예약 후 신분증을 지참해 방문하면 검진을 수 있으며 검진 내용은 다음과 같다.

아울러 국가 암 검진을 통해 암 진단 시 해당 암 의료비 일부를 지원하므로 대상자는 반드시 해당 연도에 국가 암 검진을 받을 것을 권장한다.

암 의료비 지원대상자는 2020년 1월 건강보험료 기준 직장 10만원 이하, 지역 9만7천원 이하의 건강보험가입자와 의료급여 수급자이며 연속 3년간 지원받을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국가에서 수행하는 사업인 국가 암 검진 대상자는 이번 여름 휴가에 암 검진을 꼭 받고 검진 결과에 따라 의료비도 지원받음으로써 치료에 대한 환자의 경제적 부담이 줄어들기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