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소규모 학교시설공사 업무편람 개정판 발간

일선 학교 담당자 업무 이해도 높여 업무 능력 향상 기대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0/06/25 [07:02]

경기도교육청, 소규모 학교시설공사 업무편람 개정판 발간

일선 학교 담당자 업무 이해도 높여 업무 능력 향상 기대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0/06/25 [07:02]

 

도교육청, 소규모 학교시설공사 업무편람 개정판 발간


[경기IN=오효석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2020년 소규모 학교시설공사 업무편람’을 발간해 일선 학교와 교육지원청 업무담당자가 활용할 수 있도록 도내 2,342개 기관에 배부한다고 25일 밝혔다.

업무편람은 학교 시설공사 업무담당자가 어려움 없이 업무를 이해하고 추진할 수 있도록 만든 것으로 이번에 발간한 업무편람은 2018년 12월 첫 발행 이후 학교 현장의 재발간 요청과 제도 변화에 따른 개정판이다.

개정 업무편람은 현장의 실제 고충 사항, 법령·지침 개정 사항, 실무 초보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예산수립단계, 설계단계, 시공단계, 준공단계, 유지관리단계 등 단계별로 사례 중심 내용으로 구성했다.

학교시설공사 관련 규정과 업무절차도 상세하게 정리하고 질문 빈도나 업무 중요도가 높은 사항은 알기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현장 용어정리와 질의·답변을 추가로 넣었다.

또 이번 업무편람은 다양한 도식·표·사진을 넣어 가독성을 높여 일선 학교 담당자뿐만 아니라 경력이 짧은 기술직 공무원 등이 시설공사 업무를 쉽게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도교육청 신현택 시설과장은 “소규모 학교시설공사 업무편람이 현장에서 많이 활용돼 일선 학교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시설공사 실무자 권역별 순회교육도 실시해 업무 효율성과 책임성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