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도시공사, 광명골프연습장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

광명시 공공시설 중 최초로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 쾌거

박한수 기자 | 기사입력 2020/05/22 [16:15]

광명도시공사, 광명골프연습장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

광명시 공공시설 중 최초로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 쾌거

박한수 기자 | 입력 : 2020/05/22 [16:15]

 

▲ 기념사진  © 경기인

 

광명=박한수 기자광명도시공사(사장 김종석)는 광명골프연습장이 광명시 공공시설 중 최초로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을 획득, 21() 광명도시공사, 광명경찰서 관계자들과 함께 인증패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 제도는 경찰서 범죄예방진단팀(CPO)의 범죄예방진단을 통해 시민이 이용하는 시설에 대한 방범 및 안전시설관리 운영 체계 등을 진단분석받고 경찰서 범죄예방인증 심의위원회를 통해 우수시설로 인증 받는 제도이다. 인증은 2년간 유효하며, 유효기간이 지난 후 재진단을 통해 우수시설 인증이 유지관리된다.

 

광명골프연습장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휴장기간(2.22. ~ 4. 24)동안 보행로, 반사경, 비상알림벨, 수신기, 범죄예방 관련 안내문 등을 설치하는 등 공사 차원에서 범죄예방을 위한 시설 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였고, 광명경찰서와의 상시 업무협의를 통해 협력치안 활성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다.

 

김종석 사장은국가 전반에 흉악한 강력범죄가 증가하는 만큼 치안을 우려하는 시민들에게 보다 더 안전한 시설이 되기 위해 적극 노력한 결과로 광명시 공공시설로써는 최초로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을 획득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유관부서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범죄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한편, 시민들이 공사의 모든 사업장을 더 안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명도시공사, 광명골프연습장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