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은퇴전후 가족파트너십’프로그램 운영

품위 있는 내 인생 - 제 2막의 시작을 위해 -

강동완 기자 | 기사입력 2014/05/11 [12:15]

화성시, ‘은퇴전후 가족파트너십’프로그램 운영

품위 있는 내 인생 - 제 2막의 시작을 위해 -

강동완 기자 | 입력 : 2014/05/11 [12:15]

 

▲  홍보문   © 경기인


【경기IN=강동완 기자】화성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베이비부머 세대의 조기은퇴와 은퇴 후 가족관계 재적응을 위해‘은퇴전후 가족파트너십’프로그램을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운영한다.

 

센터는 지난해 시범사업으로 운영한 ‘은퇴전후 가족파트너십’사업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올해는 부부는 물론이고 성인자녀와의 가족파트너십까지 고려한 맞춤 설계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은퇴전후 가족파트너십’프로그램은 은퇴 후의 가정경제, 재취업, 창업 등에 대한 지원 프로그램은 많지만 실질적으로 당면하게 되는 은퇴 후의 가족 관계 변화에 따른 지원 프로그램은 마련되어 있지 않은 문제점에서 기획됐다.

 

세부 프로그램은 오는 6월 6일부터 7일까지 1박2일 일정으로 양평 힐하우스에서 ‘행복을 위한 인생 디자인’이라는 주제로 은퇴 후의 삶을 디자인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부부가 함께 준비하는 부부캠프를 운영에 이어 6월 12일, 19일, 21일 3일 동안 부부관계, 성인자녀와의 관계, 여가생활설계 등의 내용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지난해 프로그램에 한 참여한 이모(봉담읍 거주)씨는 “프로그램을 통해 부부간에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배웠으며, 서로 마음에 있는 이야기를 나누거나 표현을 통해 부부관계가 한층 가까워졌다”프로그램 참여 소감을 밝혔다.

 

또한, 매송면에 거주하는 박모씨는“노후에 대한 막연한 준비를 부부가 함께 대화하고 설계해보는 계기가 됐으며, 이를 통해 노후의 삶에 대한 밑그림이 그려졌다”고 말했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과 문의는 화성시 건강가정지원센터(http://hsfc.familynet.or.kr)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으며, 가족교육팀(031-267-8781)에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화성시, ‘은퇴전후 가족파트너십’프로그램 운영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