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과원-중앙대, 상생협력 ‘경기남부 창업거점’ 역할 ‘톡톡’

경과원 안성벤처센터와 중앙대(안성) 창업보육센터, 협력통한 경기남부 창업거점 역할

박한수 기자 | 기사입력 2020/03/13 [17:40]

경과원-중앙대, 상생협력 ‘경기남부 창업거점’ 역할 ‘톡톡’

경과원 안성벤처센터와 중앙대(안성) 창업보육센터, 협력통한 경기남부 창업거점 역할

박한수 기자 | 입력 : 2020/03/13 [17:40]

 

▲ 지난해 안성벤처센터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된 ‘벤처 CEO 아카데미’에서 입주기업 CEO들이 역량강화 교육을 듣고 있다.  © 경기인


경기=박한수 기자경기도가 지원하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의 경기벤처창업지원센터(안성)(이하 안성 벤처센터)와 중앙대학교(안성캠퍼스) 창업보육센터(이하 중앙대 창업보육센터)가 협업을 통해 경기남부지역 창업거점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먼저 벤처센터는 창업 3년 이상 7년 미만 성장기 유망 벤처기업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벤처 창업 허브로 도내 17개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안성 벤처센터는 중앙대학교 안성캠퍼스 내 지난 201612월 개소했다.

 

안성 벤처센터는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개방형 창업공간 18, 입주공간 15개실과 회의실, 교육실, 전시장 등의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중앙대 창업보육센터는 지난 200012월 개소했고, 3년 이내 초기창업기업이 성장기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입주공간 36개실과 회의실, 세미나실, 공동기기실 등을 운영하고 있다.

 

안성 벤처센터와 중앙대 창업보육센터는 경기남부지역의 창업 클러스터 조성을 위해 같은 건물 내에서 예비창업자육성(벤처센터)초기창업기업육성(중앙대 창업보육센터)창업성장기업육성(벤처센터)으로 연결되는 전주기 창업생태계를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또 양 기관은 혁신 스타트업을 발굴 및 육성하고자 제반시설 공동 사용 창업교육 및 네트워킹 협력운영 공동연구 및 홍보 등 기타 상호 발전에 필요한 제반 사항에 대해 적극 협력하고 있다.

 

안성 벤처센터와 중앙대 창업보육센터 간 상생협력을 통한 지원 속에 입주기업도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내고 있다.

 

방사능(라돈) 측정기를 국내 최초로 개발한 아이스퀘어는 2011년 중앙대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해 시제품 제작, 특허출원 등을 지원받아 사업 기반을 다졌다.

 

2016년 중앙대 창업보육센터 졸업 후 안성 벤처센터에 입주한 아이스퀘어는 벤처센터로부터 국내 전시회 참가, 시제품 제작지원 등 사업화 지원을 통해 마케팅 역량을 강화할 수 있었다.

 

양 기관의 지원에 힘입어 아이스퀘어는 최근 국내 중견 기업으로부터 투자를 받아 사업을 확장하는 등 앞으로의 성장이 기대되고 있으며 연 매출 30억 원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경과원 강성덕 창업지원본부장은 경기남부지역 창업허브 구축을 위해 안성 주변 다른 창업보육센터와도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라며, “입주기업과도 정기적인 네트워킹 데이를 개최해 기업이 필요로 하는 부분을 유관기관과 적극 협력해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과원-중앙대, 상생협력 ‘경기남부 창업거점’ 역할 ‘톡톡’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