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헌 광주시장 “의사라는 사명감 매우 무거워”

의약단체와 긴급방역간담회 가져..“이 어려움 서로 격려하며 응원하고 이겨 내자”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0/02/25 [09:49]

신동헌 광주시장 “의사라는 사명감 매우 무거워”

의약단체와 긴급방역간담회 가져..“이 어려움 서로 격려하며 응원하고 이겨 내자”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0/02/25 [09:49]

 

▲ 신동헌 광주시장이 24일 의약단체와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신동헌 페이스북)  © 경기인

 

광주=오효석 기자신동헌 광주시장이 의약단체와 긴급방역간담회를 가진 후 의사의 사명감이 매우 무겁다이 어려움을 서로 격려하며 응원하자고 강조했다.

 

신 시장은 25일 오전 자신의 SNS를 통해 지난 2020124, 설 연휴 첫날, 정세균 국무총리께서는 코로나19를 주제로 처음 방역 영상회의를 주재 했다면서 꼭 한 달이 되던 어제 224일은 제가 광주시 의약단체(김동현 회장, 이비인후과) 소속 의사회, 한의사회, 약사회와 광주시보건소, 참좋은병원이 함께 도시락으로 저녁을 하며 코로나19 긴급 방역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어, “광주시를 코로나19의 예외지역인 청정지역을 만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야기~ 가슴 찡했다면서 생각보다 의사라는 사명감이 무겁죠. 고생이 많습니다. 마스크 한 장에 의지하며 밀려오는 환자를 진료해야 한다고 했다.

 

이에 신 시장은, “보통 10여명이 방문하던 선별진료소도 어제는 하루 123명이나 찾았다면서 광주시민 여러분, 모두가 겪는 이 어려움을 서로 격려하며 응원합시다. 그리고 이겨 냅시다라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신동헌 광주시장 “의사라는 사명감 매우 무거워”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