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안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세탁방 사업 실시

강동완 기자 | 기사입력 2020/02/21 [11:50]

평택시 안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세탁방 사업 실시

강동완 기자 | 입력 : 2020/02/21 [11:50]

 

평택시 안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세탁방‘세탁해 Dream’사업 실시


[경기IN=강동완 기자] 평택시 안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9일 거동이 불편한 저소득층 가구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세탁방 ‘세탁해드림’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독거노인, 장애인 등 이불과 같은 대형 빨래 세탁이 어려운 가구를 방문해 직접 세탁물을 수거하고 세탁 후 다시 전달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협의체 위원들은 3인 1조로 총 5개조를 구성해 한 달에 한 번 3가구를 방문하고 찾아가는 세탁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대상자의 안부와 복지욕구를 확인하며 기타 복지서비스를 연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세탁에 들어가는 모든 비용은 복음보청기 평택안중점에서 후원했다.

한종순 대표는 “이번 기회로 지역주민이 더 나은 삶을 살아가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며 “비록 큰 금액은 아니지만 이로 인해 우리 이웃들이 조금이라도 힘을 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승규 민간위원장은 “비록 작은 관심과 정성이지만 이웃들이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니 보람차다”며 “지역주민을 위해 더 열심히 고민하고 뛰어다니는 안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되겠다”고 전했다.

조성계 안중읍장은 “안중읍의 지역복지를 위해 언제나 앞장서서 땀방울을 흘리는 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더불어 사는 복지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읍에서도 항상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