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말산업 전문인력 양성체계 전면 개편

말산업 육성 전담기관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0/02/13 [21:50]

한국마사회, 말산업 전문인력 양성체계 전면 개편

말산업 육성 전담기관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0/02/13 [21:50]

 

과천=오효석 기자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가 말산업 육성 전담기관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말산업 전문인력 양성체계를 전면 개편한다. ‘현장 맞춤형’, ‘수요자 중심교육으로 양질의 말산업 일자리 창출을 꾀한다. 주요 개선사항은 양성기관 학생·교원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강화 말산업 취업지원 활성화 경마전문인력 체계적 양성 등이다.

 

우선 말산업 양성기관 학생 및 교사를 대상으로 현장 맞춤형 교육을 실시한다. 특히, 올해는 말산업 특성화 고교 3학년 대상 말산업 취업대비반을 신설·운영한다. 학사일정과 연계하여 1년 간 승마지도사, 말조련사, 재활승마지도사 등 말산업 자격시험 대비 맞춤교육을 실시해 자격 취득과 취업을 돕는다. 서울대학교와 협력하여 교사 대상 말산업 직무연수 과정‘1:1 코칭과정도 확대한다.

 

말산업 취업지원 프로그램도 확대해 말산업 일자리 창출 지원에 적극 나선다. 기존의 찾아가는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개선한다. 이력서 작성, 면접 시뮬레이션 등 취업에 필수적인 코칭 프로그램을 신규 운영하여 구직자들에게 도움을 줄 예정이다. 여기에 장제, 마복 디자인 등 말산업 이색 직업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하여 말산업 분야의 취업 관심도를 제고한다.

 

또한, 말산업 인턴십 프로그램도 지원대상을 확대한다. 지원대상에 60세 이상을 포함해 고령자 취업 활성화를 도모하고, 기존 11회만 인턴십 지원이 가능했다면 2년 경과 시 재신청할 수 있도록 제한을 완화했다.

 

경마전문인력 양성에도 힘쓴다. 기수, 말관리사, 예비 조교사 면허 등 총 6개의 경마전문인력 양성과정 운영으로 안정적인 경마 시행을 지원한다. 교육 프로그램도 다양화하여 교육생의 현장 적응력을 높인다. 은퇴 조교사를 교관으로 활용하고, 멘토링 프로그램, 인문학 강좌, 심리상담 등도 교육과정에 포함하여 전문성과 인성을 겸비한 미래 경마전문인력 양성한다.

 

한국마사회 김낙순 회장은 한국마사회는 말산업 육성 전담기관으로서 다양한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돕는 등 말산업 발전에 힘쓰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한국마사회, 말산업 전문인력 양성체계 전면 개편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