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준 위원장 “장안구, 모두 잘 사는 도시로 바꿔낼 것”

더불어민주당 이재준 수원(갑)지역위원장 국회의원 선거 출마 공식 선언!!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19/12/11 [17:53]

이재준 위원장 “장안구, 모두 잘 사는 도시로 바꿔낼 것”

더불어민주당 이재준 수원(갑)지역위원장 국회의원 선거 출마 공식 선언!!

오효석 기자 | 입력 : 2019/12/11 [17:53]

 

▲ 이재준 더불어민주당 수원(갑)지역위원장 국회의원 선거 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 경기인

 

수원=오효석 기자더불어민주당 이재준 수원시() 지역위원장이 내년도 실시되는 제21대 총선에서 수원시갑(장안)국회의원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이재준 위원장은 11일 오전 11시 경기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저에게 더 큰 기회가 주어진다면 장안을 모두가 함께 잘 사는 도시로 바꿔낼 것이라고 출마의 변을 밝혔다.

 

또  누가 장안의 문제를 수원시, 경기도, 중앙정부와 연결시켜 해결할 수 있는 실력을 갖추고 있나라고 반문하면서 노무현 문재인 대통령의 정책설계사로서 국가와 도시 정책 아젠다를 만들어 낸 사람 , 120만 수원시의 부시장으로서 시민들과 함께 문제를 해결하고 정책을 집행한 사람, 저 이재준이 모두를 위한 장안, 새로운 장안의 미래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이에  장안에서 태어난 사람이 장안에서 일하고 장안에서 노후를 보낼 수 있게 하겠다며 첫 번째, 일자리도시 장안(북수원 테크노밸리, 1번국도 상업기능 활성화) 두 번째, 복지도시 장안(연무동 도시재생뉴딜사업 장안전체로 확대, 10분 내 주차장·도서관·병원) 세 번째, 힐링도시 장안(광교산,서호천,만석공원 생태환경벨트) 크게 3가지의 비전을 제시했다.

 

▲ 국회의원 출마 기자회견에서 이재준 더불어민주당 수원(갑)지역위원장 및 지역구 도.시의원들 및 지지자들이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 경기인

 

이 위원장은 특히, “법 앞의 평등을 위해 노력하고 민생과 정치를 국민에게 되돌려 줄 국회의원의 의무를 내팽개친 세력이 자유한국당이라며 저는 작금의 대한민국 국회를 보며 국민의 근심을 덜어주는 정치의 길은 어떤 것인지, 결국 제가 왜 정치를 하고자 하는지 절박하게 고민해왔다고 밝혔다.

 

또한 리 더불어민주당은 과연 국민의 뜻을 제대로 받들고 있는지 반성한다그 걱정의 목소리, 비판의 목소리가 저 이재준을 2020년 총선에 나오게 만들었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재준 위원장은 201610월 현역인 이찬열 의원이 탈당해 사고지역위원회가 된 민주당 수원갑 지역위원회의 위원장을 맡아 이끌며 2018 민주당 경기도당 지역위원회 우수활동 사례 대상, 2019 민주당 지역위원회 새100년 우수상, 2019 민주당 지역위원장 당 대표 특별포상 등을 수상하는 등 사고 지역위원회를 우수 지역위원회로 만들어 당심을 뭉쳐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노무현 정부의 행정중심복합도시 건설추진위원회에서 국토균형발전계획을 설계하고 추진했으며, 문재인 정부의 인수위 격인 국정기획위원회에 참여해 포용국가도시재생뉴딜 정책을 디자인했다. 또한 수원시 부시장으로서 염태영 수원시장과 5년 간 호흡을 맞추며 수원시 행정을 책임졌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재준 위원장 “장안구, 모두 잘 사는 도시로 바꿔낼 것”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