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새마을운동 새가치는 '생명·평화·공경'”

“새마을운동, 과거에 머물러 있지 않고 시대의 변화에 발맞춰 진화 중”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19/10/29 [20:48]

이재명 “새마을운동 새가치는 '생명·평화·공경'”

“새마을운동, 과거에 머물러 있지 않고 시대의 변화에 발맞춰 진화 중”

오효석 기자 | 입력 : 2019/10/29 [20:48]

 

▲  전국새마을지도자대회에 참석한 문재인 대통령과 이재명 경기도지사 등이 관계자들과 인사하고 있다. (사진=이재명 페이스북)   © 경기인


경기=오효석 기자29일 경기도에서 열린 전국새마을지도자대회에 참석한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자신의 페북을 통해 소감을 밝혔다.

 

시대가 바뀌면 역할과 사명도 달라져야겠지요?’라는 제목을 통해 새마을운동은 우리 대한민국이 세계 최빈국에서 선진국의 대열에 오르기까지 결정적인 역할을 해왔다면서 지금 새마을운동은 과거에 머물러 있지 않고 시대의 변화에 발맞춰 진화하고 있으며 마을과 지역사회를 넘어 세계를 향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과거의 우리나라와 같이 빈곤과 전쟁에서 헤어나지 못한 국가들이 여전히 존재한다면서 새마을운동이 이들을 위해 다시 한 번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지사는 마지막으로 새마을운동이 새로이 지향하는 가치가 '생명, 평화, 공경'이다인류 보편의 생명, 평화, 공경을 수호하는 진정한 공동체운동으로 발전해나가기를 바란다면서 함께 사는 세상을 만드는 길, 경기도가 함께 하겠다고 했다.

 

한편, 이 지사는 전국새마을지도자대회에 참석한 문재인 대통령을 보고 직접 대회에 참석해 참가자들을 격려해주셨다면서 모친께서 위중한 상황임에도 대통령으로서의 소임을 다하시는 모습을 대하며 안타까운 마음과 함께 그 책임감에 고개를 숙이게 되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재명 “새마을운동 새가치는 생명·평화·공경”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