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연 도의원, 학교 통학로 관련 간담회 개최

부천시 여월초.중 앞 통학로 확보 및 주민들의 인도확보 요청 개선방안 논의

경기인 | 기사입력 2019/10/14 [22:03]

이진연 도의원, 학교 통학로 관련 간담회 개최

부천시 여월초.중 앞 통학로 확보 및 주민들의 인도확보 요청 개선방안 논의

경기인 | 입력 : 2019/10/14 [22:03]

 

경기도의회 이진연 의원(더민주, 부천7)은 지난 11일 부천시 여월초등학교 및 여월중학교 앞 통학로 확보 및 주민들의 인도확보 요청 민원을 접수 받고 현장을 방문하여 현황을 살펴보고, 관계자들과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선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참석한 한 주민은여월초등학교 및 여월중학교 앞 통학로는 주정차 금지구역이 아니어서 대형차 및 각종 차량들의 주차로 인해 시야확보가 어려운점을 지적하며 비오는 날 우산을 쓰고 통학 시 매우 위험한 상황이 빈번함을 설명하였다. 또한 자전거 타고 가는 아이가 사고를 당한 경우도 있다면서 통학로 및 주민 인도 안전확보를 요구하며 방지턱 및 주정차 금지구역의 설정등을 요청했다.

 

그러면서 인근 부천시 성곡로 47번길 27-9 (여월동)에 공장형 대형 세탁업이 운영됨에 따라 대형 세탁차량들의 통행 및 주차로 유해물질의 발생, 미세먼지 등으로 학생 및 지역주민들의 피해를 호소하며 계속된 민원제기에도 해결이 않된다고 호소했다.

 

이진연 의원은 학생들과 주민들이 안심하고 안전한 통행을 할 수 있도록 환경조성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관계기관 부천시 및 오정경찰서에 안전사고 예방차원의 안전에 최우선을 두어 교통안전심의 등 대책마련을 이후에 별도 주문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또한, “현재는 주정차 금지구역이 아니어서 단속 및 제재를 할 방법이 없는 만큼 학생들 및 주민들의 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안전관리에 최선을 대해 주기 바란다고 관계자들에게 당부하며 도의회에서도 관계된 예산확보 및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진연 도의원, 학교 통학로 관련 간담회 개최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