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의회·안성시, 간담회 개최‥주요 현안 논의

“상호 간 소통 강화해 지역발전 함께 이끌 것”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8/28 [19:27]

안성시의회·안성시, 간담회 개최‥주요 현안 논의

“상호 간 소통 강화해 지역발전 함께 이끌 것”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4/08/28 [19:27]

▲ 간담회 기념사진  © 경기인


경기IN=오효석 기자안성시의회와 안성시는 지난 27일 의장실에서 간담회를 갖고 지역의 주요 현안을 논의하며 소통과 화합을 위한 지속적인 만남을 약속했다.

 

간담회는 안정열 안성시의회 의장, 최호섭 운영위원장(국민의힘 대표), 최승혁 의원(더불어민주당 대표)을 비롯해 김보라 안성시장, 유태일 안성시 부시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은 의회와 집행부 간의 소통 강화와 이해 증진을 바탕으로 한 달에 두 차례씩 만나 자유토론과 의제 토론 등을 진행하는 정례 간담회를 열기로 합의해 의미를 더했다.

 

또한, 재정 건전성 확보를 위한 상호 간의 노력은 물론, 3회 추경예산 등 당면사항에 대한 협조와 함께 안성시 보조금 배정 및 조례 제정과 관련된 내용 등을 논의했다.

 

이와 함께 시의회가 추진하는 시민 정책토론회 관련 사항과 바우덕이 축제와 같은 대규모 행사 시, 시민들이 축제를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주요 인사들의 환영사를 짧은 영상으로 대체하는데 합의했다.

 

안정열 의장은 의회를 방문해 주신 김보라 시장님과 유태일 부시장님을 진심으로 환영한다의회와 집행부의 원활한 소통으로 다양한 의견들이 조율되고, 나아가 좋은 의견들이 지역발전에 밑바탕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호섭 의원과 최승혁 의원은 앞으로 안성시와 협력해 갈등하고 답보하는 것이 아닌 상호 존중하고 배려하는 모습을 보이며 같이의 가치를 실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입을 모았다.

 

김보라 시장은 앞으로 진행될 정례 간담회가 그동안의 난제를 풀고 합의점을 도출하는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 “소통과 화합, 존중을 화두로 건설적인 방안을 꾸준히 논의해 안성의 빛나는 미래와 시민행복지수 향상을 이룰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7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