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경기통합국제공항 추진 제4기 시민협의회 임원진’과 차담회 개최

수원 군 공항 이전 및 경기국제공항 건설사업 추진 방안 모색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8/12 [20:28]

수원시,‘경기통합국제공항 추진 제4기 시민협의회 임원진’과 차담회 개최

수원 군 공항 이전 및 경기국제공항 건설사업 추진 방안 모색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4/08/12 [20:28]

▲ 차담회 기념사진  © 경기인


경기IN=오효석 기자수원시는 지난 9일 시청 상황실에서 제4기 수원군공항이전 및 경기통합국제공항 추진 시민협의회(이하 시민협의회’) 임원진과 상견례 및 향후 활동 방향을 논의하기 위한 차담회를 가졌다.

 

시민협의회는 지난 626일 제4기로 출범하고 조철상 회장을 추대하였으며,이후 각계각층에서 활약하고 있는 회원을 대거 영입하는 등 조직을 대폭 확대 정비하며 수원시의 미래 발전을 위해 힘을 모으겠다는 의지를 새롭게 다진 바 있다.

 

조철상 시민협의회장은 하반기 국토교통부,국방부 그리고 경기도 대상 대규모 항의 방문을 통해 경기국제공항 건설을위한 용역 발주, 이전후보지 선정, 조례 개정을 촉구하는 등 시민단체차원에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4기 시민협의회 결속과 체계적인 활동 강화를 위해 9월 말 워크숍을 개최할 계획이며, 앞으로 화성 찬성단체는 물론 반대단체와도 교류할 수 있는 물꼬를 트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은 4기 시민협의회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드리며 그간 애써주신 조철상 회장님과 시민협의회 분들께 감사드린다수원 군 공항 이전 사업을 위한 녹록하지 않은 대외여건을 헤쳐나갈 돌파구는 역시 시민협의회라며 수원시의 숙원사업을 이루는 그날까지함께 노력하여 주시기 바라며, 저 역시 끝까지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7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