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종철 수원시의원, ‘영통구 이의동 인공습지 민원 해소 방안 마련을 위한 주민간담회’ 개최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8/09 [20:47]

홍종철 수원시의원, ‘영통구 이의동 인공습지 민원 해소 방안 마련을 위한 주민간담회’ 개최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4/08/09 [20:47]

▲ 홍종철 수원시의원, ‘영통구 이의동 인공습지 민원 해소 방안 마련을 위한 주민간담회’ 개최  © 경기IN

 

경기IN=오효석 기자 홍종철 수원특례시의회 의원(국민의힘광교 1·2)은 8일 영통구 이의동 인공습지 민원 해소 방안 마련을 위한 주민간담회를 개최했다.

 

광교한양수자인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날 간담회에는 입주자대표회장광교1동 주민자치회장노인회장 등 주민대표들과 함께 시청 수질하천과영통구청 공원녹지과 담당자가 참석해 의견을 수렴하고 문제 해결 방안을 모색했다.

 

홍 의원은 비점오염저감시설인 인공습지에 물이 고이면서 악취와 모기 발생개구리로 인한 소음 피해 등 주민 불편 사항이 매년 반복되는 안타까운 상황이라면서 우선 현재보다 급수량을 늘려 물이 고이는 문제를 해결할 수는 없는지 확인하고동시에 제초와 안전 펜스 등 시설 주변 환경 관리에 대해서도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최초 시설을 계획한 시점보다 오랜 시간이 지난 만큼장기적으로는 예산을 확보해 변화된 주변 환경을 반영해 시설의 용도를 변경하는 등의 방안에 대해서도 검토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지적했다.

 

한편 현장에 함께한 담당 부서는 주민들의 불편 사항을 인지하고 적극적으로 조치하겠다고 약속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7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