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과천경찰서, ‘청소년 도박문제 예방 캠페인’ 진행

청소년 도박문제의 심각성 알리고 상담채널 홍보... ‘청소년 도박문제’에 대한 인식 개선 도모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6/28 [21:05]

한국마사회-과천경찰서, ‘청소년 도박문제 예방 캠페인’ 진행

청소년 도박문제의 심각성 알리고 상담채널 홍보... ‘청소년 도박문제’에 대한 인식 개선 도모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4/06/28 [21:05]

▲ 한국마사회-과천경찰서, ‘청소년 도박문제 예방 캠페인’ 진행 단체 기념사진  © 경기인


경기IN=오효석 기자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는 최근 날로 심각해지고 있는 청소년 도박문제 예방을 위하여 지난 28일 경기도 과천 문원중 인근에서 과천경찰서와 합동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캠페인 현장에는 한국마사회 고객서비스본부장을 비롯하여 과천경찰서 여성청소년과장, 문원중학교장, 학부모폴리스 등 약 25명이 참석하여 학생 및 교사 등을 대상으로 청소년 도박문제의 폐해를 알리고 청소년 도박문제 예방을 위한 관심 촉구 및 상담채널 안내 등 인식제고를 위한 전면적인 캠페인을 벌였다.

 

앞서 지난달 24일 한국마사회는 과천서와 청소년 도박문제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긴밀한 협력을 다짐한 바 있으며 그 첫 번째 활동으로 이번 합동캠페인을 기획한 것이다.

 

과천경찰서 문진영 서장은 최근 급증하고 있는 청소년 도박 범죄 예방을 위해 관계기관과 협조를 통해 교육 및 캠페인 등 다방면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마사회 김종철 고객서비스본부장은 이번 합동캠페인은 일선 교육 현장에서 청소년·교사 등과 직접 대면해 청소년 도박문제의 심각성을 알림으로써 공감대를 조성했다는 측면에서 의미가 크며, 앞으로도 청소년 도박문제 예방과 인식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국마사회는 소속 전문상담위원이 일선 학교를 방문하여 도박중독 예방교육을 시행하는 찾아가는 도박문제 예방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청소년 도박문제 예방프로그램을 활발히 추진해오고 있으며 향후 교육청 및 경찰청 등과 유기적 협력체계를 더욱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 관련기사목록
PHOTO
1/15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