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과원, ‘판판데이’로 판교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 나서!

다양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유기적 연계, 지원체계 강화로 시너지 효과 기대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5/24 [16:58]

경과원, ‘판판데이’로 판교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 나서!

다양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유기적 연계, 지원체계 강화로 시너지 효과 기대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4/05/24 [16:58]

▲ 판교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판판데이' 행사 모습  © 경기인


경기IN=오효석 기자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23일 오후 판교테크노밸리 스타트업캠퍼스에서 판교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판판데이' 행사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판판데이'는 판교에서 판을 벌린다는 의미로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판교 내 스타트업을 위해 경과원이 매월 추진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12월까지 총 12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스타트업, 국내외 투자기관, 판교 소재 대기업과 중소기업 등을 초청해 보육기업 설명회(IR 피칭) 벤처캐피탈(VC), 액셀러레이터(AC)와의 1:1 투자상담회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특강 등을 지난 3월부터 매월 진행하고 있다.

 

이번 판판데이는 5회차를 맞아 모집 규모를 확대하고 G-펀드 투자설명회를 통해 스타트업, 제조, 플랫폼 분야 기업을 대상으로 1:1 투자 상담회를 진행했다.

 

G-펀드는 도내 중소·벤처기업의 성장을 촉진하고자 경기도와 경과원이 조성하여 운영 중인 투자조합으로 소부장, 재도전, 스타트업 분야 등 도내 중소·벤처기업의 발굴 및 투자를 지속하고 있다.

 

올해는 AI·바이오·반도체 미래 성장 분야와 스타트업, 탄소중립 분야의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총 1500억원 이상 규모의 펀드를 조성 추진 중에 있다.

 

설명회에는 도내 중소벤처기업 및 G-펀드 운용사가 참석해 투자설명(G-펀드별 투자계획 안내) 투자상담(투자자-스타트업 1:1투자상담) 투자컨설팅(투자유치 희망기업에 IR상담과 표준양식 제공 등)을 진행했다.

 

경과원은 앞으로도 판교에서 진행 중인 다양한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유기적으로 연계하여 입체적인 지원체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간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스타트업 생태계를 더욱 활성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강성천 경과원장은 "판판데이를 중심으로 판교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와 투자유치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앞으로도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3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