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특례시-농협 수원시지부,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캠페인 진행

고향사랑기부제 알리고, 정다미·한우세트·수원왕갈비통닭 등 수원시 답례품 전시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5/24 [16:37]

수원특례시-농협 수원시지부,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캠페인 진행

고향사랑기부제 알리고, 정다미·한우세트·수원왕갈비통닭 등 수원시 답례품 전시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4/05/24 [16:37]

▲ 홍보캠페인 운영 모습  © 경기인


경기IN=오효석 기자수원특례시와 농협 수원시지부는 23일 용인특례시청에서 고향사랑기부제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오전 1030분부터 4시간동안 진행된 이날 캠페인에는 수원특례시 공직자와 농협중앙회 수원시지부 직원등 10여명이 참여해 시청을 방문하는 민원인과 시청직원들에게 고향사랑기부제를 알리고, 수원시의 답례품을 소개했다. 고향사랑기부제를 소개하는 홍보물과 농협이 지원하는 정다미(500g)등도 배부했다.

 

또 홍보부스를 설치해 수원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영상을 상영하고, 정다미(수원농협)한우세트(수원축협) 수원왕갈비통닭(남문통닭) 수원이 하트인형+미니인형 영조선물세트 수원화성 복주머니가방 등 답례품을 전시했다.

 

수원특례시 관계자는 오늘 캠페인이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인식 향상 및 상호기부를 도모하고 우리 농·축산물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커지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인구감소와 열악한 재정으로 어려움을 겪는 전국의 소멸위험지자체와상생을 위해 지속해서 고향사랑기부제를 홍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타지에 사는 사람이 고향이나 다른 지자체에 기부하면 기부자에게 일정 비율의 세액공제 혜택을 주고, 기부 받은 지자체는 기부액의 30% 범위에서 답례품을 제공할 수 있는 제도다.

 

수원시민을 제외한 모든 지자체 시민이 수원시에 기부할 수 있고, 수원시민은수원시와 경기도 도청을 제외한 전국 모든 기초·광역 지자체에 기부할 수 있다. 온라인(고향사랑e음시스템), NH농협은행 접수창구에서 기부를 신청할 수 있다.

 

10만원 이하 기부는 100%, 10만원 초과는 16.5%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어10만원을 기부하면 13만원 상당(세액공제 10만원, 답례품 3만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개인만 기부할 수 있고, 1인 기부 한도는 현재 연간 500만원이며,25년부터는 연간 2천만 원으로 상향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3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