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IN 창간 11주년 축사] 경기도의회 염종현 의장

경기인 | 기사입력 2023/03/01 [00:02]

[경기IN 창간 11주년 축사] 경기도의회 염종현 의장

경기인 | 입력 : 2023/03/01 [00:02]

▲ 경기도의회 염종현 의장  © 경기인


경기
IN 창간 11주년을 축하드립니다. ‘정론의 오직 한 길이라는 방침에 따라 올곧은 말을 지역사회에 전파하는 언론으로 자리매김한 저변에는 기자분들의 피땀어린 노력이 있을 것입니다. 경기도의회의 다양한 활동과 소식을 부지런히 다뤄준 덕분에 도민들에게 의정활동을 잘 전해드리고 있습니다. 오효석 국장님을 비롯한 언론인과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를 전합니다.

 

민생이 어려울수록 대의기관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지방의회는 주민 중심의 자치분권을 제일 앞장서서 정착시켜야 할 기관입니다. 민생과 민의를 담아 자치입법권을 행사함으로써 주민 삶의 질 향상에 나서야 합니다. 경기도의회는 광역의회에 표준을 제시하는 전국 최고의 지방의회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갖고 선제적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실질적 자치분권이 말의 성찬에 그치지 않으려면 더욱 절실한 자세로 각고의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경기도의회는 최근 지방자치와 분권 발전과 제도개선 방안 모색을 목표로 자치분권발전위원회를 조례에 근거한 상설기구로 새롭게 출범시켰습니다. 전국 17개 광역의회와 연대해 제도개선을 강력 추진하며 지방의회법 제정’, ‘지방의회 자체 조직권 및 예산편성권 확보등 불합리한 시스템 개선에 앞장서겠습니다.

 

경기도의회는 1,390만 도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오늘보다 내일이 나은 경기도를 만드는 데 온 힘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자치분권2.0 시대에 지방의회가 제 기능을 온전히 수행할 수 있도록 경기IN의 지속적 관심을 당부드립니다.

 

경기IN 창간 11주년을 다시 한번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32월 경기도의회 의장 염종현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IN 창간 11주년 축사] 경기도의회 염종현 의장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