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수많은 ‘소희’들이 기댈 경기도정 만들어 갈 것”

영화 ‘다음 소희’ 관람..“영화를 통해 사회 구조적 문제해결에 어떻게 기여할지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 제공 할 것”

오효석 기 | 기사입력 2023/02/18 [19:54]

김동연, “수많은 ‘소희’들이 기댈 경기도정 만들어 갈 것”

영화 ‘다음 소희’ 관람..“영화를 통해 사회 구조적 문제해결에 어떻게 기여할지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 제공 할 것”

오효석 기 | 입력 : 2023/02/18 [19:54]

▲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영화 '다음 소희'를 보고 관람객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사진=김동연 페북)  © 경기인


경기IN=오효석 기자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영화 다음 소희를 관람한 후 현장실습생뿐만 아니라 기댈 곳 하나 없는 사회적 약자들, 수많은 소희들이 아직 우리 사회 곳곳에 있다면서 이런 분들에게 기댈 곳이 되는 경기도정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김 지사는 18일 자신의 SNS를 통해 지난 간부회의에서 언급했던 영화 다음 소희를 관람했다면서 영화를 만든 정주리 감독, 허환주 작가 그리고 특성화 고등학교 졸업생, 재학생들과 함께였다고 했다.

 

그러면서 저 스스로가 오래전 소희였다. 상업고 3학년 재학 중 촉탁으로 취직을 했고, 그 다음해 정식 발령을 받았다면서 주말을 맞아 많은 도민들께서 극장을 찾으셨다. 저뿐 아니라 대부분의 관객들이 소리 없는 눈물을 흘리셨다고 현장 분위기를 전했다.

 

이어 관람을 마치고 저를 알아보신 도민들과 사진을 찍는 모습을 보고, 관람객 한 분이 울면서 화를 내셨다. 이런 영화를 보고 나와서 웃으면서 사진을 찍을 수 있느냐?, 이게 다 정치인들 책임이다!”라고 말이다.

 

이에 김 지사는 맞는 말씀이다. 조금도 불쾌하지 않았다면서 우리 사회의 구조적 문제이고, 정치인들 책임이라는 말에 백 퍼센트 공감한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 사회의 구조적인 문제에 대해서 훌륭한 영화로 목소리를 내주신 정주리 감독님과 허환주 작가님, 자신들이 경험한 현장실습 문제에 대한 대안을 씩씩하게 얘기해준 특성화고 졸업생들, 그리고 정치인들의 책임을 외쳐주신 도민분까지.., 모두에게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김대중 대통령께서는 부조리한 일을 보면 담벼락을 쳐다보고 욕이라도하라고 하셨다면서 여러분이 목소리를 내주실 때 이 사회는 조금이라도 발전한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김 지사는 지난 회의 때 이 영화를 언급한 이후, 관람하고 싶다는 직원들이 많았다고 한다면서 희망하는 직원들에겐 영화를 통해 사회 구조적 문제해결에 어떻게 기여할지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김동연, “수많은 ‘소희’들이 기댈 경기도정 만들어 갈 것”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