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4-6월 교육 프로그램 개최

음식으로 맛보는 예술!

오혜인 기자 | 기사입력 2017/04/03 [22:02]

[예술]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4-6월 교육 프로그램 개최

음식으로 맛보는 예술!

오혜인 기자 | 입력 : 2017/04/03 [22:02]

 

▲ 포스터     © 경기인

 

경기IN=오혜인 기자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은 미술관을 찾는 시민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45()부터 71()까지 운영한다. <음식과 예술>을 주제로 진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시민대상 이론 강좌, 어린이가족을 위한 문화체험 등 음식을 통해 예술을 새로운 시각에서 바라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대상별로 기획되어 어린이부터 관심 있는 일반시민까지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음식과 만난 예술>이란 주제로 이루어질 시민대상 이론 강좌는 우리의 삶 속에서 가장 밀접한 음식과 예술에 대해 이야기하는 강연이다. 이번 강연은 박영택(경기대 교수), 이주은(건국대 교수), 최지영(아트다이너 대표), 고연희(서울대규장각 교수), 김정희(인천문예실용학교 교수)등 국내 최고의 전문가들과 함께 총 6회 진행되며 음식과 미술에 대한 여러 이야기는 물론, 다양한 시각자료를 통해 음식을 예술의 경지에까지 이끈 사례들을 일반인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미있는 강연으로 진행한다.

 

어린이가족 대상 프로그램 <맛있는 명절이야기>는 한살림식생활교육센터 고정빈 강사와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현대사회에서 잊혀져가는 한국 전통 음식을 우리 고유 명절을 통해 알아보고 직접 체험하는 시간으로 마련했다. 4월에는삼짇날과 관련된 풍습에 대해 알아보고 화전을 만들기, 5월에는단오에 대해 알아보고 수리취떡 만들기, 6월에는 유두절에 대해 알아보고 유두국 팔찌 및 밀전병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한편, <음식과 예술> 교육 프로그램 외에도 4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전 세계 도시락문화를 살펴보고 미술재료로 나만의 도시락을 만들어 보는 <도시락 속 미술관>, 어린이청소년 대상 전시감상 프로그램 <GOGO 미술관탐험대>등 다양한 미술관 교육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된다.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에서 음식을 주제로 마련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함께 따뜻한 봄에 미술관을 찾는 시민들의 즐거운 미술관 나들이가 되길 기대한다.

 

자세한 내용은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홈페이지(http://sima.suwon.go.kr)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문의: 031-228-3800)

   

  • 도배방지 이미지

[전시]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4-6월 교육 프로그램 개최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