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권재 오산시장, 도심 물류센터 문제..“민·관·정 초당적 협력 당부”

지난 민선5,6,7기 오산 정권(더불어민주당) 때 허가..준공 때가 되자 현 정권(국민의힘) ‘발목잡기’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2/12/15 [16:18]

이권재 오산시장, 도심 물류센터 문제..“민·관·정 초당적 협력 당부”

지난 민선5,6,7기 오산 정권(더불어민주당) 때 허가..준공 때가 되자 현 정권(국민의힘) ‘발목잡기’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2/12/15 [16:18]

▲ 이권재 오산시장이 15일 오산시청 물향기실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사진=오효석 기자)  © 경기인


경기IN=오효석 기자더불어민주당은 당리당략, 당의 안위만을 위한 무책임한 정치 공세를 멈추고 초당적인 협력을 당부드린다

 

이권재 오산시장이 15일 오전 시청 물향기실에서 물류센터관련 기자회견에서 이와 같이 밝혔다.

 

이 시장은 우리 오산은 최근 몇 년간 도심지에 대형 물류센터가 들어서면서 교통대란이 목전에 다가왔다면서 “(이에) 시민 안전이 위협받는 엄중한 상황에 이르렀다고 밝혔다.

 

이어 원동물류센터와 풍농물류센터에서만 드나드는 화물차 물동량이 하루 1,300대에서 1,400대에 이를 것으로 추정된다면서 “(이는) 매우 심각한 교통체증을 유발하고 학생과 시민의 안전 위협, 오산의 미래에도 어두운 그늘이 될 것이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지난 민선5,6,7기 오산 정권은 충분히 예견되었던 이러한 위협을 외면하고 도심 물류센터 건축허가를 무분별하게 내주며 마침내 우려했던 교통대란 위기가 현실로 다가왔다고 했다.

 

그럼에도 오산시 더불어민주당은 시를 향해 준공 승인을 거부하는 행정명령을 내리라며 무책임함 정치공세를 시작했다면서 이는 오산시 집행부에 모든 책임을 뒤집어씌우려는 불순한 정치적 의도가 있다고 생각한다면서 이것이야말로 전형적인 내로남불이요 적반하장이다고 했다.

 

이 시장은 더불어민주당의 주장대로 정당한 사유없이 준공을 거부하거나 건축공사 중단 행정명령을 발동한다면 시는 손해배상 등으로 수십억에서 수백억 원의 막대한 시민의 혈세를 낭비하게 될 것이 자명하다고 밝혔다.

 

이어 “(그것은) 무책임한 주장이며 이 지경에 이르게 될 것을 더불어민주당은 정말 몰랐던 것인지 되묻고 싶다면서 알면서 허가를 내준 거라면 직무유기, 몰랐다면 무능함을 인정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이 시장은, “이번 문제는 학생들의 안전과 오산의 미래가 달린 일이므로 물류센터, 오산경찰서와 긴밀히 협의하고 있다면서 내년 1월 완공일까지 시간이 남아 있는 만큼 지속적으로 시민과의 소통도 해 나갈 것이며 더불어민주당도 당리당략이나 정치 공세를 멈추고 초당적인 협력을 당부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물류센터 문제와 관련 오산시의회 더불어민주당은 지난 12, 2023년 예산심의를 거부해 파행됐다가 14일 재개되는 일이 있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권재 오산시장, 도심 물류센터 문제..“민·관·정 초당적 협력 당부”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