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꿈꾸고 함께 만드는 2022년 이천시 주민자치 성과공유회 개최로 발전방향 모색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2/12/08 [18:01]

함께 꿈꾸고 함께 만드는 2022년 이천시 주민자치 성과공유회 개최로 발전방향 모색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2/12/08 [18:01]

▲ 주민자치성과공유


[경기IN=오효석 기자] 경기도 이천시는 지난7일 이천 율현동에 소재한 빌라드아모르 컨벤션홀에서 “2022년 이천시 주민자치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14개 읍면동 주민자치회 위원과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성과공유회는 이천시 주민자치회 시범실시 전면 전환의 원년을 기념하고 한 해 동안 각 읍면동에서 추진한 사업을 공유하는 취지로 진행됐다.

채기윤 마장면 주민자치위원의 마술쇼로 시작된 이날 성과공유회는 “주민자치 사업 트렌드와 이천시 주민자치 발전방향 제언”을 주제로 공공자치학회 대표 이인숙 교수의 열정적인 강연과 이천시 全읍면동 주민자치회 연간 성과공유 영상 시청 및 유공자 표창 순서로 진행됐다.

이인숙 교수는 강연에서 앞으로는 주민자치회를 통한 민간 수준의 기후위기 대응과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한 주민자치사업이 중요한 트렌드로 자리매김하고 있음을 강조하며 이천시에 지속적인 주민 역량강화 교육과 중장기 발전 계획 수립 필요성을 제언했다.

김경희 시장은 “올 한해 자치사업 추진과 주민총회 개최까지 열정적으로 헌신해주신 주민자치위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관의 협력으로 새로운 이천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 참석한 백사 신순자 간사는 “올 한해 활동을 하면서 힘든 일도 많았지만 노력한 만큼의 성과가 느껴져서 보람도 크다”며 내년에도 적극적인 주민자치 활동을 이어갈 것을 다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