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도 학생 위한 SW 교육’ 제공

경기SW미래채움 통해 도내 학생들에게 SW 교육 기회 제공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2/09/26 [18:18]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도 학생 위한 SW 교육’ 제공

경기SW미래채움 통해 도내 학생들에게 SW 교육 기회 제공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2/09/26 [18:18]

▲ GBSA전경  © 경기인


경기IN=오효석 기자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이 운영하는 경기SW미래채움센터가 경기도 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소프트웨어(SW)미래채움 방학특강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6일 밝혔다.

 

경기SW미래채움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경기도가 지원하는 사업으로 정보 취약계층 및 초··고 학생에게 체계적인 SW 교육 기회를 제공해 미래 SW 인재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방학특강은 온라인 코딩수업 <랜선클래스>와 오프라인 체험학습 <원데이클래스>, <가족체험 프로그램>, <학부모특강>, <지역특화수업>, <미래채움센터수업> 6개의 주제로 진행됐으며, 321명의 학생이 이수했다.

 

참여 학생들은 "접하기 힘들었던 SW교육을 온라인 강의와 미래채움 센터에 방문수업을 통해 들을 수 있었고, VR·코딩·디지털 리터러시·코딩 로봇 등 다양한 주제의 수업을 경험할 수 있었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한편, 경기SW미래채움센터는 방학특강 외에도 '미래채움센터 온·오프라인 수업'을 통해 SW 수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한다. 오프라인 수업은 수원 남부센터와 의정부 북부센터 방문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각 센터에 마련된 SW체험존 프로그램도 체험할 수 있다.

 

수업내용, 신청방법과 같은 보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SW미래채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도 학생 위한 SW 교육’ 제공 관련기사목록
PHOTO
1/12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