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준 수원특례시장과 간부 공무원, '전통시장 태풍 대비 태세' 점검

이재준 시장, 과일·고기 등 구매 후 동광원·꿈을 키우는 집 방문해 전달

강동완 기자 | 기사입력 2022/09/05 [17:06]

이재준 수원특례시장과 간부 공무원, '전통시장 태풍 대비 태세' 점검

이재준 시장, 과일·고기 등 구매 후 동광원·꿈을 키우는 집 방문해 전달

강동완 기자 | 입력 : 2022/09/05 [17:06]

 

▲ 이재준 시장이 구매탄시장에서 상인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경기IN=강동완 기자] 이재준 수원특례시장과 조청식 수원시 제1부시장, 각 실·국장 등 간부 공무원들이 5일 관내 전통시장을 찾아가 제11호 태풍 힌남노 대비 태세를 점검했다.

이재준 시장과 조청식 제1부시장, 실·국장 9명은 관내 11개 전통시장을 각각 방문해 현장을 점검한 후 온누리상품권으로 장을 봤다.

이재준 시장은 구매탄시장에서 제철 과일, 고기류, 간식거리 등을 구매했고, 조청식 제1부시장은 화서시장에서 장을 봤다.

이재준 시장은 상인들에게 “태풍 영향권에서 완전히 벗어날 때까지 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주시길 바란다”며 “시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모든 공직자가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준 시장은 구매탄시장 점검을 마친 후 아동양육시설 꿈을키우는집(정자동), 동광원(화서동)을 잇따라 방문해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시장에서 산 먹을거리를 전달했다.

동광원 방문 후에는 지난여름 폭우로 침수피해를 봤던 화서동 주택가를 찾아가 태풍 대비 침수 방지 대책을 점검하고, 집수리 현황(장판·도배 시공)을 확인했다.

수원시는 침수됐던 지역에 양수기와 모래주머니를 배치했고, 만약에 대비해 임시 이재민 수용시설을 확보했다.

조청식 제1부시장과 실·국장 9명도 장을 본 후 에이블(장애인직업훈련적응센터), 니도그룹홈(장애인 주거복지시설), 아녜스의 집(노인주거복지시설) 등을 방문해 먹을거리를 전달했다.

한편 수원시는 이날 오후 구매탄시장에서 ‘추석 명절 물가안정 및 공정한 상거래 질서 확립을 위한 캠페인’을 펼쳤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재준 수원특례시장과 간부 공무원, 전통시장 태풍 대비 태세 점검 관련기사목록
PHOTO
1/12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