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명근 화성시장 후보, ‘화성시 노인 의료복지정책’ 공약 발표

‘화성시립 치매전문 종합병원 및 요양원 설립’ 등..“품격을 갖추어 어르신들 모실 것”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2/05/18 [18:06]

정명근 화성시장 후보, ‘화성시 노인 의료복지정책’ 공약 발표

‘화성시립 치매전문 종합병원 및 요양원 설립’ 등..“품격을 갖추어 어르신들 모실 것”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2/05/18 [18:06]

▲ 더불어민주당 정명근 화성시장 후보  © 경기인


경기IN/화성=오효석 기자더불어민주당 정명근 화성시장 후보가 18화성시립 치매전문 종합병원 및 요양원 개설’, ‘공공 호스피스센터’, ‘어르신 보청기 및 스마트기기 지원사업’, ‘80세 이상 부모 부양가정 보조금 지원등 어르신 정책 공약을 발표했다.

 

정명근 후보는 한국도 고령화 시대로 접어들면서 치매와 건강 문제가 어르신들과 자식들의 가장 큰 걱정이 되어 버렸다우리 화성시에서 평생을 사시며 지켜오신 어르신들께 화성시가 품격과 예의를 갖추고 모실 수 있도록 정책적인 조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운을 띄었다.

 

정 후보는 치매를 개인이나 한 가정의 불행으로 간주하는 것은 우리 더불어민주당이 말하는 공정정의에 어긋난다또한 치매뿐만 아니라 난청 등과 같은 노인성 질환으로 고생하시는 어르신들께 적합한 정책을 실시하여 화성형 어르신 의료복지계획을 수립하겠다고 밝혔다.

 

정 후보는 신경과, 정신건강의학과 등 중증행동 심리증상을 수반한 치매 어르신들을 모실 수 있는 치매전문 종합병원과 함께 요양원을 개설하여 공공 의료원 형태로 운영하겠다치매 치료의 의료 공공성 강화와 함께 전문 치료와 보호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설명했다.

 

정 후보는 또한 치매전문 종합병원과 요양원 설립과 운영을 통해서 화성시 내의 치매환자 부양가정 현황과 의료정책 수요를 파악하여 중장기적인 차원에서 대응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정 후보는 대다수 어르신들이 노인성 난청을 앓고 계시지만 보청기 구입을 위한 의료보험 적용은 매우 어려워 보청기를 마련하는데 큰 비용 부담이 발생한다보청기 지원 사업을 확대하여 각 가정의 부담을 덜어드리겠다고 덧붙였다.

 

정 후보는 앞서 밝힌 공약 외에도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개설, 화성시립 호스피스센터 개설, 80세 이상 부모 부양가정 보조금 지원, 우리동네 주치의(한의) 및 약국 지정 건강관리 프로젝트 실시 등을 함께 약속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정명근 화성시장 후보, ‘화성시 노인 의료복지정책’ 공약 발표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