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참여 이끌어내는 교육 정비 완성

2022 자원봉사 교육체계도 마련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2/03/25 [08:26]

고양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참여 이끌어내는 교육 정비 완성

2022 자원봉사 교육체계도 마련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2/03/25 [08:26]

교육체계도 TF팀


[경기IN=오효석 기자] 고양시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자의 다양한 욕구와 성장단계에 적합한 교육지원을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자원봉사 교육에 힘쓰고 있다.

센터에서는 자원봉사 교육의 질적 향상과 방향성 재정립을 위하여 지난해 12월‘교육 협력 TF팀’을 구성하였다. TF팀은 4차에 걸친 회의 끝에 양질의 자원봉사 교육을 위한 ‘고양시 자원봉사 교육 강사풀’을 완성하였으며, 센터에서 각 사업별로 진행하는 교육을 대상자, 내용, 목적에 따라 정리한‘고양시자원봉사센터 교육 체계도’를 아래와 같이 완성하였다고 밝혔다.

▲ 자원봉사에 대한 쉬운 이해와 분야별 이슈를 바탕으로 진행되는‘기본/보수교육’ ▲ 자원봉사자의 전문성과 시민성 강화를 위해 센터 사업 내에서 실천활동으로 추진하고 있는‘자원봉사 실천 프로젝트 교육’▲ 자원봉사의 사회적 가치증진과 시민인식 개선을 위한 심화 교육으로, 자원봉사자의 교육 욕구 및 시의성을 반영한 주제로 분기별 진행 예정인‘자원봉사 아카데미 교육’

센터는 교육 체계도를 바탕으로 담당 부서 간 연계·협력을 추진하여 교육 활동의 전문성과 확산성을 높이고, 고양시민 및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통한 자원봉사 실천 활동까지 연계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지원할 계획이다.

제작된 교육 체계도는 센터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며, 향후 각 사업의 계획에 따라 매년 확대 정립할 방침이다. 고양시자원봉사센터는 앞으로 다양한 기관과의 연계·협력을 통해 고양시민과 자원봉사자를 위한 교육 개발 활동을 적극 모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