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의회, ‘안산 청소년의회 우수안건 시상식’ 개최

박은경 의장 “청소년의회 활동이 성장 밑거름 되길”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2/01/13 [23:32]

안산시의회, ‘안산 청소년의회 우수안건 시상식’ 개최

박은경 의장 “청소년의회 활동이 성장 밑거름 되길”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2/01/13 [23:32]

▲ 안산시의회가 12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안산 청소년의회 우수안건 시상식’을 개최했다.  © 경기인


안산=오효석 기자안산시의회(의장 박은경)12‘2021 안산 청소년의회 우수안건 시상식을 개최해 안산 청소년의회 의원으로 활동하면서 우수 안건을 제안한 청소년의원들을 시상했다.

 

이날 본회의장에서 열린 시상식에는 박은경 의장과 의회사무국장, 청소년의회 의원 수상자 6명 등이 참석했으며, 시상은 박은경 의장이 맡았다.

 

의회는 앞서 지난해 12월 청소년의회 2차 본회의를 열어 총 28건의 정책 제안의 발표 및 심사를 진행한 바 있고, 그 결과 최우수 안건에 안산시 내 공유 전동 모빌리티 이용 및 주차 관련 조례안’(임명우/상록중)을 선정했다.

 

이 정책안은 시민을 대상으로 전동 모빌리티의 안전한 이용 방법 교육에 관한 사항들을 담고 있어 시의성과 실효성에서 높게 평가됐다.

 

의회는 또 우수 안건으로 안산시 주택가 일반쓰레기 및 재활용품 분리수거함 설치확대에 대한 조례안’(이수현/본오중)안산시 학교운영위원회 학생 참여 의무화에 관한 조례안’(나상빈/고잔고), 장려 안건으로는 안산시 환경교육의 정규과목 의무화에 대한 조례안’(이지수/단원고), ‘안산시 고등학생에 대한 투표권 관련 교육에 대한 조례안’(정제우/경안고), ‘안산시 택시 운수종사자의 안전한 근무환경 개선 조례안’(위대한/본오중)을 뽑았다.

 

지난 한 해 청소년의원들은 의총과 의장단 선거, 본회의 및 상임위원회 활동 등을 거쳐 왔으며, 이들이 내놓은 정책안에 대한 총평도 청소년의 시각으로 지역 사회의 문제점을 꼼꼼히 진단하고 개선하려는 노력이 반영됐다는 점에서 대체로 긍정적이었다.

 

박은경 의장은 상을 받은 청소년의원들 뿐만 아니라 활동한 모든 청소년의원들이 성실히 임해 준 것에 대해 감사의 뜻을 전한다청소년의회 활동을 통해 민주적 의사결정 과정을 익힌 경험들이 성숙한 민주 시민으로 성장하는 데에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의회는 매년 안산교육지원청과 공동으로 지역 청소년의 민주의식 함양을 도모하고자 안산 청소년의회를 운영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안산시의회, ‘안산 청소년의회 우수안건 시상식’ 개최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