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국정감사..“결정적 한방은 없었다”

야권 의원들의 질문에 이재명 지사 특유의 말솜씨로 역공 펼쳐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1/10/18 [23:38]

경기도 국정감사..“결정적 한방은 없었다”

야권 의원들의 질문에 이재명 지사 특유의 말솜씨로 역공 펼쳐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1/10/18 [23:38]

▲ 18일 오후 경기도청 신관 4층 제1회의실에서 열린 2021년 행정안전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사진=경기도청)  © 경기인


경기IN=오효석 기자18일 열린 경기도 국정감사에서 대장동 의혹과 관련, 야권의 날카로운 질문이 이어질 것이라는 기대와는 달리 결정적 한방이 없었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이날 경기도청에서 열린 국정감사는 대선정국과 맞물려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청문회가 될 것이라는 예측이 지배적이었다. 그만큼 야권의 공격에 관심이 집중됐다.

 

예측대로 여·야간, 야와 이 지사 간 열띤 공방이 오고 갔으나 새로운 사실이나 결정적인 질의 답변은 없었다.

 

특히, 기존에 제기됐던 조폭 연루설, 여배우 스캔들 등의 반복되는 지적도 나왔다.

 

이 지사는 국민의힘 의원들의 공격적인 질문에 특유의 날카로운 말투를 자제한 채 차분하게 일일이 답변에 응했다. 때론 국민의힘 게이트라는 식의 역공을 펼쳐 위기 상황을 벗어나기도 했다.

 

이날 국정감사는 대부분 대장동 의혹에 대한 질의 답변이 이어지다 보니 예상대로 이재명 청문회가 됐다는 평가가 지배적이다.

 

한편, 이날 경기도청 정문 앞에는 대장동 사건과 관련 이 지사의 책임을 묻는 단체들과 이 지사의 지지자들이 모여 대치하는 등 어수선한 분위기가 연출됐다. 경찰은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5개 중대 인력을 도청 주변에 배치했으나 커다란 충돌은 없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 국정감사..“결정적 한방은 없었다”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